
2년 전
산림문화타운 무장애나눔길
금산군 남이면 금산산림문화타운에 무장애 나눔길이 조성됐습니다. 무장애 나눔길은 장애인과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등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된 산책로입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한 2022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금산군 제안이 선정되면서 조성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금산산림문화타운 숲속의집에서 생태숲학습관까지 0.73km 구간을 잇는 데크 산책로와 황토포장길을 조성해 기존 하늘데크와 연결해놓았습니다.
통행이 가장 많은 숙박지구와 생태숲, 목재문화체험장까지 연결하면 1km 길이입니다. 누구라도 함께 숲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길, 숲속 '힐링로드'에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다지는 길, 쉼과 여유를 느끼며 자연과 하나되는 길이 금산산림문화타운에도 생긴 것입니다.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한 숲길은 보행약자층도 어려움없이 안전하게 산림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산책로에는 휠체어 충전기, 촉지도식 안내판, 감동의자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보행약자 전용 데크광장, 체험활동이 가능한 황토광장이 조성되었습니다. 생태건강도시 금산! 군은 무장애길에 대해 BF(장애없는 생활환경) 인증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누구나 더불어 걸을 수 있는 길~ 한 걸음씩 숲을 느낄 수 있는 힐링길! 금산산림문화타운 무장애 나눔길로 놀러오세요~
- #충남금산
- #가족여행
- #대한민국구석구석
- #무장애나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