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여름 여행지 추천

공주 동학사

계룡산 자락에 위치한 아름다운 사찰 공주 동학사는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요.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찾아오는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준답니다.

​도착하면 입구에 공영주차장과 군데군데 공중 화장실을 갖추고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고요.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올라가는 산책로는 전부 선선한 그늘이었어요.

올라가는 길에는 맑고 투명한 계곡을 마주할 수 있어서 시원함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울창한 숲,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 아름다운 사찰이었고요. 산책로는 전부 그늘이라 무더운 여름에도 더위를 피해 걷기 좋았답니다.

​중간중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바라보면서 쉴 수 있는 벤치나 정자도 놓여 있었는데요. 계곡과 숲에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을 쐬면서 잠시 쉬어가기 좋았고요. 잎이 풍성한 나무들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어서 상쾌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었어요.

신라 시대 창건한 천년 고찰인 공주 동학사는 깊은 산자락에 자리 잡고 있었고요.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근사함을 뽐내고 있었답니다. 바라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될 정도라 편안함을 담고 있었는데요.

​동쪽의 학사라는 뜻으로 지어진 공주 동학사는 학문을 닦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었어요. 그리고 사찰이 아담해서 둘러보는데 그리 오랜 시간은 걸리지 않았는데요. 구석구석 오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문화재들이 있어서 구경할 수 있었고요.

​안내 표지판에 자세히 설명해 두어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서 사찰에 머무르며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었어요.

예쁜 연꽃을 구경하면서 잠시 쉬어갔는데요. 구석구석 오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모습들이 남겨져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바라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충남 사찰이었어요.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펼쳐져 있어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했고요. 일상에 지친 여행객의 마음에 안정을 주기도 했어요.

지금까지 역사적 가치와 더불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주 동학사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있다 보니 언제 와도 기분이 좋아지는 장소였어요. 그럼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한 번쯤 동학사를 찾아 자연과 함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동학사

위치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462

입장료 : 무료

주차요금 : 1일 4,000원

편의시설 : 음식점, 카페, 마트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박희산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자연 속 고즈넉한 힐링 명소 공주 동학사","source":"https://blog.naver.com/cyber_gongju/223509207090","blogName":"흥미진진 ..","blogId":"cyber_gongju","domainIdOrBlogId":"cyber_gongju","nicknameOrBlogId":"흥미진진 공주","logNo":22350920709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