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브리즈 앤드

🏠주소 : 경북 영주시 효자길 117-1

⏰운영 시간: 수요일~일요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 매주 월요일, 화요일 정기휴무

🅿 주차 : 외부 주차장 있음

📞문의 : 0507-1353-8039

🚗주변 가볼 만한 곳 : 구성공원, 철탄산, 365 전통시장, 근대역사문화거리

아기자기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주 추천 카페, 브리즈 앤드

브리즈 앤드라는 이름은 영어로 산들바람이나 부드러운 바람을 의미하며, 이 단어를 생각해 봤을 때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상시키며, 카페의 아늑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이름입니다.

브리즈 앤드는 카페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하고 감성적인 분위기와 함께 대표적인 메뉴인 카이막과 함께 다양한 커피와 음료 그리고 디저트 메뉴로 이곳을 찾는 방문객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카페 입구에 도착하면 cafe breeze and라는 간판과 함께 하얀색으로 도배된 아기자기한 건물 외관이 눈에 띕니다. 전통 한옥의 기와지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듯한 건물 구조와 부드러운 외벽, 적절히 식물로 꾸며진 것으로 따듯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카페 외부 입간판과 돌출간판 등 하나하나 주인장의 섬세한 손길로 만들어졌으며, 브리즈 앤드 카페만의 정체성과 감성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옥외광고물입니다. 동화적이고 평화로운 감성을 자극하는 귀여운 곰이 더욱더 아기자기하면서도 순수한 카페의 분위기를 따듯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처음에 오시는 분들은 카페 입구가 헷갈리는 분들이 있기에 들어오는 입구 초입에도 카페 브리즈 앤드의 입간판을 크게 설치해두어, 잘 찾아오실 수 있도록 별도로 외부공간에 만들어두었습니다.

브리즈 앤드 카페의 야외 정원 공간으로 감성적인 쉼터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럽 스타일의 작은 마당에 있는 정원을 연상시키며, 벽면에는 Breeze and Today라는 문구를 적어두어 “당신의 오늘이 산들바람처럼 부드럽고 포근하기를” 바라는 주인장의 특별한 메시지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공간은 프라이빗 한 공간 구성과 함께 빈티지한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마치 동화 속 비밀 아지트에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공간 하단에 놓인 작은 표지판에는

“Life is not about waiting for the storm to pass, it’s about learning to dance in the rain“

"인생은 폭풍우가 지나가길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비 속에서 춤추는 법을 배우는 것" 이라는 말로 카페가 단순히 커피 한 잔을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서서 삶의 여유와 위로를 제공하는 공간임이라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메뉴를 주문하는 공간은 화이트와 베이지 톤이 적절히 섞여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을 주며, 주변에는 빈티지 가구들이 자연스럽고 밝고 깨끗한 인테리어로 조화를 이루는 공간의 모습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브리즈 앤드 카페의 내부 테이블 공간의 모습으로 따듯한 나무 소재 테이블과 의자들이 주는 자연스러운 질감과 편안함이 느껴집니다. 부드러운 크림색 톤의 벽과 햇살이 창을 통해 은은하게 들어와 따듯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주인장이 별도로 만들어둔 감성 가득한 디스플레이 모습으로 고전적인 저울, 나무 도마, 실타래, 작은 도자기 컵과 과일 등이 배치되어 있으며, 자연 친화적인 요소들과 고풍스러운 소품들이 조화를 이뤄 일상의 여유와 따듯함을 느끼게 해주는 공간입니다.

화장실 공간마저도 전체적으로 카페 내부 공간과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어 한 장소에서 머무르고 있음을 느끼게 해주며, 화장실 내부에서도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브리즈 앤드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카이막은 터키, 발칸반도, 중동 등에서 전통적으로 즐겨 먹는 신선한 우유 크림입니다. 신선한 우유를 천천히 끓여 표면에 생기는 크림층을 모아 만든 것으로, 부드럽고 고소하며 풍부한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일반 크림보다 농도가 진하고 맛이 깊어, 고급 디저트 재료로 인기가 높습니다.

브리즈 앤드에서 필자가 경험해 본 메뉴는 수제 카이막 세트와 함께 크림의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크림 커피와 청량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인 자몽에이드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음료와 커피, 디저트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시각적 만족감과 맛의 조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브리즈 앤드의 수제 카이막은 직접 제조한 신선한 카이막으로 인공 첨가물 없이 자연의 맛을 살렸습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의 풍미가 빵과 완벽하게 어우러집니다. 바게트 위에 카이막을 올려 먹으면 부드러움과 바삭함, 고소함과 담백함의 조화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브리즈 앤드의 수제 카이막메뉴와 함께하면 좋을 크림 커피와 자몽에이드로 요즘처럼 더워진 날씨에 시원하고 상큼함은 물론 시원하고 녹진한 커피 맛으로 일상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브리즈 앤드 카페에 별도 마련된 야외 코너에 위치한 테이블과 벤치 공간으로 화이트톤의 테이블과 의자, 벤치로 구성된 소규모 야외 좌석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햇살이 좋은 날 이곳에서 즐기는 커피와 디저트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브리즈 앤드 카페는 전통 한옥 스타일의 기와지붕과 담백한 흰 벽면이 어우러져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독특한 외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따듯한 공간으로의 초대를 받은 듯한 느낌을 전달받으며, 편안함과 여유로움은 물론 지역 카페의 특색 있는 카페와 독창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 친화적이고 생동감 있는 느낌으로 소박하면서도 정갈한 느낌으로 카페 전체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경험하며, 브리즈 앤드만의 특별한 공간을 경험해 보시고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itle":"아기자기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주 추천 카페, 브리즈 앤드","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913595247","blogName":"영주시 공..","domainIdOrBlogId":"yeongju_city","nicknameOrBlogId":"영주","logNo":22391359524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