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시간 전
일자리를 찾는 분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제공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일자리를 찾는 분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제공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대전에 많은 비가 내리기 바로 전날, 대덕구청을 방문했습니다. 대덕구청 청렴관에서 열리는 대덕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취재를 위한 방문이었습니다.
청렴관에 걸린 '그늘의 반가움을 알기에 나무는 더욱 크고 울창해진다'라는 좋은 글이 시선을 끌어당깁니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하는 것은 대덕구청이 대덕구민 또는 대덕구에서 일자리를 찾는 분들에게 큰 나무가 되어 쉴 곳을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느껴집니다.
청렴관 앞에는 구청 공무원이 대기하면서 방문하는 분들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청렴관 앞과 옆에는 이렇게 귀여운 덕구와 더기더기 포토존도 있었습니다. 캠핑하는 덕구와 더기더기가 인상적입니다.
청렴관으로 들어서면 먼저 방문객에게 어느 회사를 지원했는지 묻고 출석 체크를 하면서 미리 준비한 명찰을 제공했습니다.
자유롭게 둘러보고 관심가는 곳에 질문을 하는 여느 구인구직의 날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면접 보기를 원하는 회사의 줄에 놓인 의자에 순서대로 앉는 모습입니다.
현장의 담당 공무원께 여쭤보니,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에는 모두 일곱 개 기업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현장에 참여한 일곱 개 기업은 위 화면에서 보는 바와 같습니다.
※ 대덕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참여 기업 ※
(주)장학문구사, (주)아림사이언스, 에이비컴퍼니,
(주)모카씨엔티, 민들레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주)디케이하이텍, (주)스윗티, (주)성경식품,
(주)구스텍, (주)안전공업
참여 기업 선정은 먼저 작년에도 참여했던 기업 3곳에게 올해 채용 계획을 확인하고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올해 신규로 참여하는 기업은 대덕구청에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RNBD(Research & Business Department)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중에 올해 채용 계획이 있는지 한 곳 한 곳 직접 확인하고 이번 채용 기회에 참여하도록 유도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올해 RNBD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대덕구의 중소기업은 모두 15곳이라고 합니다.
개회사에 이어 구청장, 구의회의장 인사말을 마친 후에 본격적으로 순서에 따라 면접을 시작했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보며 채용까지 완료한다고 하는데, 현장에 참여한 10개 기업에서 모두 50명+@ 정도 채용할 예정이고 면접 희망자는 120명~140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면접 대상자 선정은 공공앱인 고용24에 올린 분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았다고 합니다. 면접을 보러 오신 분들의 연령은 2~30대가 중심이 되어 60대까지 있습니다. 대전에 거주하는 분, 대전 외 지역에 거주하면서 대덕구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분들도 면접에 참여했습니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장인 청렴관에는 화사 면접관 외에 대전일자리진흥원에서 각자 개인의 얼굴색에 따른 퍼스널컬러 진단하는 것도 있었고, 즉석에서 증명사진을 촬영해서 사진을 인화해 주기도 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했는데, 이외에 대덕구 근로자 상담센터에서도 나와 현장에서 무료 법률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면접이 시작될 때 현장을 벗어나 대덕구청 본관으로 갔습니다. 현관 입구에는 그동안 대덕구가 받은 다양한 현판이 줄지어 붙어있고, 안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감은대덕'이라는 사자성어가 눈에 들어옵니다.
'감은대덕(感恩戴德): 감지덕지하다, 베풀어 준 은덕에 감격하다, 감사와 은혜를 잊지 않고 머리에 이고 간다.' 바로 대덕구가 정한 2025년의 사자성어입니다.
사자성어는 물론, 화장실 앞의 벽면을 장식한 산뜻한 수직정원 스마트가든부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까지 모두 대덕구민과 대덕구 기업을 위한 마음을 담았습니다.
- #대전
- #대덕구
- #구인구직만남의날
- #대덕구일자리
- #대덕구구인구직
- #대덕구구인구직만남의날
- #대덕구청
- #청렴관
- #일자리구하기
- #대덕구행사
- #취준생
- #구인구직
- #구인구직행사
- #대전구인구직
- #구인구직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