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에서 가장 많은 유동 인구가 활동하는 곳이 바로 수원역입니다. 아울러 수원의 젊은 청춘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기도 한데요. 여름밤에도 뜨거운 열정이 가득한 수원역 로데오거리를 소개합니다.

수원에서 가장 많은 유동 인구가 바삐 움직이는 수원역 전경입니다. 경기 남부권의 교통 허브로 GTX-C노선이 완공되면 수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유동 인구를 자랑하는 날이 다가올 듯합니다.

젊은 청춘들의 꿈이 가득한 수원역 로데오거리는 수원역 문화광장에서 시작하여 수원세무서까지 이어지는 상가 골목길을 지칭합니다. 수많은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수원 젊음의 거리 중 대표적인 곳 중 하나입니다.

새로 단장한 로데오거리 문화광장입니다. 다양한 축제와 문화 공연이 열리는 만남의 광장으로 언제나 청춘들의 발걸음이 가득한 곳입니다.

코로나19 때는 잠시 주춤하기도 했지만, 전면적인 바닥공사와 주변 환경 리모델링을 통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여 다시 과거의 영광을 되찾고 있습니다.

로데오 거리 골목 입구에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젊은 청춘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노포 맛집들이 숨어있습니다. 부모님의 손을 잡고 왔던 어린 시절의 기억을 소환할 수 있는 순대국밥 가게들이 여전히 오랜 세월의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세계의 모든 맛집은 이곳과 통한다.' 로데오 골목길에는 한식을 비롯하여 양식, 일식, 중국 요리, 이탈리아 음식, 프랑스 요리 등 세계 모든 나라의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맛집이 가득합니다. 무슨 메뉴를 골라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되기도 하지요.

역시 골목길 탐방 중 빼놓을 수 없는 건 길거리 음식이 아닐까요. 수원을 방문한 외국인들에게도 여전히 인기가 많은 길거리 음식 부스가 로데오거리와 어울려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붙잡습니다.

로데오거리는 먹거리도 많지만, 실내 데이트하면서 어트렉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도 가득합니다. 어드벤쳐 게임에 익숙한 세대에게는 놀거리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소품 가게도 골목길에서 청춘들의 눈길을 이끌기 충분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구경하고 예쁜 기념품을 구입하면서 또 하나의 멋진 추억을 남기겠죠.

요즘은 온라인 쇼핑몰이 대세이긴 하지만 그래도 직접 입어보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의 옷을 고를 수 있는 옷 가게들도 여전히 성업 중입니다.

이곳은 수원역 로데오거리로 불리긴 하지만 매산로테마거리가 정식 명칭입니다. 지금은 복개되었지만, 예전에는 이곳으로 매산천이 흘렀습니다. 정조 때는 능행차를 하고 일제강점기 시대에는 일본인 시가지였던 '매산로 골목길'이지요.

재미있는 골목길 풍경을 보면서 오다 보니 금방 로데오 골목 끝자락에 도착했습니다. '수원역 매산로테마거리' 안내판이 골목길을 지키고 있네요.

로데오 골목 끝자락에 '갓매산로 삼거리'에는 수원 속의 중국으로 불리는 중국 음식 거리가 있으니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추억이 될 듯하네요. 젊은 청춘들의 열정이 가득한 수원역 로데오거리는 여름밤에도 청춘들의 열기로 가득한 곳입니다.

수원역 로데오거리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3-2

2023 수원시 SNS 서포터즈 정찬송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정찬송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oodjcs

{"title":"젊음이 넘치는 수원역 로데오거리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192354895","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logNo":223192354895,"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