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김해 연지공원으로 벚꽃, 튤립 보러 가야 하는 이유
제9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우나
김해 연지 공원은 어디에 있나요?
김해 연지 공원은 경상남도 김해시에 위치한 공원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이 만발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그중에서도 봄철 벚꽃과 튤립이 만개한 모습은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위 치 : 경남 김해시 내동 106-1
전화번호 : ☎ 055-330-4415
김해 연지공원에 가면 주차는 어디서 하나요?
김해 연지 공원에는 지상 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카드 전용 주차장으로
주차는 1시간 무료 가능하며 추가 10분당 200원입니다. 일 주차 요금은 6000원입니다.
연지공원 공영주차장 외에 작은 주차장이 두개 더 있고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지공원 지금 어떤 모습일까요?
3월 25일 연지공원 벚꽃, 튤립은 위 사진과 같이 한창 개화된 상황입니다. 3월 중순부터 연지공원 산책로 양쪽에 튤립들이
피기 시작하였는데요. 햇빛이 잘 드는 곳은 이미 만개해 있고 조금 어두운 곳은 아직 몽우리만 있어요. 3월 24일에는 봄비가
내렸고 하루 사이에 벚꽃이 피기 시작했고 아직 다 피지 않았지만 지금 제일 예쁩니다.
올해 연지공원 내 조각 공원 화단 쪽에 어린 묘목을 심었네요. 내년에는 더 풍성한 아름다운 풍경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보란 색 튤립이 새롭게 등장하여 사람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벚꽃 나무 아래에 이쁘게 자라고 있는 튤립은 화사한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됩니다.
사진 촬영하기 하루 전날에 봄비가 왔어 튤립 위에 빗방울이 아직 남아 있네요.
그 많은 튤립 중에 특별하게 눈에 가는 튤립이 있어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수줍게 고개를 움추리며 마치 우리에게 인사를 건네듯 아름다운 자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안녕, 튤립아,
추운 겨울 이겨냈고
아름다운 봄날에 우리 곁에 와 주어서 고마워~
덕분에 행복했어!
이른 아침 시간에도 불구하고 연지공원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벚꽃 구경을 즐기고 있습니다.
연지공원 벚꽃길 따라 한 바퀴 돌면 벚꽃 터널을 통과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산책로 양쪽에 각양각색이 튤립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은은한 벚꽃 향기와 함께 눈부신 아름다운 튤립으로 인해 절로 감탄이 나옵니다.
김해에서는 눈 보기 어렵지만, 해마다 일찍 눈꽃처럼 아름다운 벚꽃과 화사한 튤립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이래서 다들 봄을 좋아하나 봅니다.
올해는 조각 공원 안 산책길을 따라 조각 공원 안에 들어가 더 많은 풍경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단, 잔디 보호를 위해 잔디 안에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김해 연지공원은 금연공원입니다. 안내판에 함께 지키면 좋은 규칙들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안전하고 아름다운 공원을 유지하기 위해 모두 함께 지켜줬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은 늘 아무런 바램 없이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줍니다.
문득 미래 세대를 위해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많이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지공원 산책로는 일 년 사계절 언제나 걷기 좋은 산책길입니다. 그리고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보 수 있어 좋습니다.
주말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연지공원에 찾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분주합니다.
운동하러 나오신 분, 가족 혹은 지인과 함께 벚꽃 튤립 구경하러 나온 신분들의 표정이 모두 행복해 보입니다.
작년과 달리 어린이 놀이터 바로 앞 길 양쪽에도 튤립을 심었네요.
사람들은 '와~ 꽃이 너무 예쁘다'라며 감탄하는 목소리를 자주 듣게 됩니다.
이번 봄날은 마스크 해제와 함께 편안하게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할 수 있고요.
은은한 꽃향기를 맡을 수 있어 더욱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제한사항이 있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봄날의 아름다움이 더욱 빛나고 있습니다.
화이트 별 튤립입니다. 꽃봉이가 아주 특별해 보여 다 피면 어떤 모습일까요?
멀리 연지공원 나무다리를 건너 오는 사람들이 모습이 보이는데요.
이곳은 밤이 되면 불이 켜지면서 더욱 분위기 있어 보입니다.
여기는 잔잔한 음악과 함께 가만히 '물멍' 하기 좋은 곳입니다.
호수를 바라만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가만히 마음의 소리도 들어보고요.
바쁜 현대인에게 어쩌면 이런 '물멍'과 같은 힐링의 시간이 필요하지 싶습니다.
※ 매년 3월부터 10월까지 오후 1시부터 7시 20분까지 일반 분수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걷기 운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늘어났는데요. 김해연지공원에는 맨발 걷기 지압 길이 있습니다.
여기서 맨발로 걸어 보세요. 발바닥은 조금 아프지만 건강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곳곳이 포토존이 되어주는 연지공원에서 아름다운 사진을 담아 봅시다.
벚꽃, 튤립, 조각 공원 및 호수를 연지공원에 가면 한 공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김해 연지공원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입니다.
실제로 와서 보시면 더욱 화사하고 사진보다 훨씬 더 아름다워요.
나뭇잎도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고 날씨가 좀 더 따뜻해지면 더 아름다운 풍경이 볼 수 있습니다.
김해 연지공원에 국제우호 협력 기념원이 있는데요. 여기서 김해시와 협력을 맺은 국제도시 관련 안내글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너무나 가고 싶은 도시 소개 글이 보게 되어서 무척 반갑고 친근감이 느껴지네요. ^^
연지공원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있나요?
연지공원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두 개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꽃보다 놀이터가 최고지요? 놀이터에는 그네,
미끄럼틀, 모래사장 등놀이 기구가 있는데요. 놀이터 바로 주변에 보호자분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들이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터 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가까워서 아이들이 편하게 이용하기가 좋아요.
나머지 두 개 화장실은 연지공원 입구 쪽에 각가 하나씩 있습니다.
화장실 안에는 안심벨이 설치되어 있고 나름 깨끗한 편입니다.
꽃 보다 아름다운 아이들, 아이들이 밝고 환하게 웃는 표정을 보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보석처럼 귀하고 소중한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더 큰 아이들은 여기 광장에서 활동하면서 놀면 좋아요.
광장 옆에는 농구장도 있습니다.
연지공원 밤 풍경이 어떤가요?
밤이 되면 연지공원의 잔잔한 호수와 주변 아파트의 불빛이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밤에 산책 나오는 시민들이 많습니다.
저녁에 8시부터 8시 40분까지 음악 분수 공연 볼 수 있습니다.
김해 연지공원 음악 분수는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월. 목 제외 음악 분수를 가동합니다.
우천 시는 가동을 중단합니다. 내부 사정에 따라 공연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 분수 조종실: ☎ 055-328-6152
김해 연지공원에서 진행 예정인 공연이 있나요?
2023년 4월 1일에 연지공원 내 광장에서 시립예술단 열린 공간 야외 상설 공연 개최합니다.
일정표와 같이 진행합니다. 벚꽃이 휘날리는 모습을 감상하면서 멎진 공연도 함께 보러 오세요.
벚꽃, 튤립이 피어나는 봄 시즌이 눈부시게 아름다운 김해 연지공원입니다.
눈꽃처럼 예쁜 벚꽃과 화사한 튤립 그리고 음악 분수까지, 그저 바라만 보아도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벚꽃이 지기 전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김해 연지공원으로 봄나들이 한번 놀어 오세요.
- #김해연지공원
- #김해벛꽃
- #벛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