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순창의 휴식공간 ‘일품공원’을 소개합니다.
순창의 휴식공간 ‘일품공원’을 소개합니다.
일품공원은 순창읍사무소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주민들의 휴식 공간입니다. 일품공원은 순창에서 잘 조성되어 있는 근린공원 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상을 건립하였습니다. 석 달에 걸친 모금 캠페인으로 순창군민과 타지역주민 2,569명과 140개 단체, 그리고 이름을 밝히지 않은 다수 군민이 함께하여 60,146,851원이 모였다고 하는데요. 보내주신 한 분 한 분의 마음이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일품공원에는 ‘순창이 참 좋다’라는 말이 쓰여 있습니다. 저도 순창을 좋아하는 이유는 전통 장류 산업이 발달된 고장인 만큼 그에 관한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어서입니다. 그런데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해 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으니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왜냐하면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게 포토존과 쉴 수 있는 공간들이 많더라고요. 잠깐 바람 쌔러 가족들과 오기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공중화장실도 있고요~ 주소는 장류로 407-14번지로 검색하셔서 오면은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년마다 일품공원 (사)순창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서 첫째, 셋째 주 토요일마다 공연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순창읍 주민쉼터인 일품공원 소공연장에서 볼거리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가족과 함께 아이들을 데리고 잠시 쉬어가는 공간,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일품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아 인기가 급부상할 것 같네요.
- #순창군
- #순창여행
- #순창볼만한곳
- #순창힐링
- #순창일품공원
- #일품공원
- #순창공원
- #평화의소녀상
- #순창산책
- #순창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