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생가가 있는

행치마을 이야기

임기 5년의 유엔사무총장은 흔히 '최고의 외교관' '세계의 CEO'로 불린답니다. 무려 192개국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 최대 국제기구인 유엔을 관리하면서 국제 분쟁 예방을 위한 조정과 중재 역할을 맡고 있으며 특히나 업무 수행 시 어떤 정부나 어떤 국제기구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지시를 구하거나 받지도 않는 국제공무원이라고 합니다. (출처 : 시사상식사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UN 사무총장이 되었던 전 UN 사무총장 반기문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 중에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가 있습니다.

그의 책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니 진정 청소년들을 위한 멘토가 되어주고 있는데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생가가 있는 곳은 행치마을을 직접 찾아 그의 정신을 아로새기는 시간을 가져도 좋겠습니다.

행치마을에 들어서면 행치마을 이야기와 마주할 수 있는데요.

행치마을은 삼신(天, 地, 明)이 보덕산에 놀러 왔다가 만발한 살구 꽃에 반해 머물러 살게 됐고 삼신의 보살핌으로 이 마을에 큰 인물 3명 (큰 부자, 큰 장수, 크게 이름을 떨칠 사람)이 태어난다는 이야기가 전해온다고 합니다.

그런 행치마을에 크게 이름을 떨친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일 텐데요.

이를 기념하며 행치마을에는 반기문 생가, 반기문 기념관, 반기문 평화랜드, 호두나무 피크닉장이 세워져 가볼 만한 곳을 이루고 있습니다.

마을 입구에 보덕정이 위치해있습니다.

보덕정 앞으로 여름이면 아름다운 연꽃이 만발하는 작은 연못이 있는데 아직 겨울이라 쓸쓸함이 묻어나긴 합니다.

연못 한가운데 세계 평화를 상징하는 조형물이 함께 하는데 다소 쓸쓸해 보인다는 느낌과 대조적으로 한 그루 우뚝 솟은 나무와 보덕정이 연못에 반영되어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반기문 생가부터 방문해 봅니다. 반기문 생가라고 안내문이 적혀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행치마을은 보덕산이 좌우에서 감싸 안고 있는 형국으로 편안한 느낌을 받는 마을인데요.

그 중심에 초가삼간 흙벽 집의 반기문 생가가 위치하고 있는데 1970년대 새마을 사업 시 슬레이트 지붕으로 개조되었다가 2002년 3월 경에 철거되었고, 다시 2010년 예전의 사진자료를 바탕으로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초가집의 정겨움과 더불어 예스러운 살림살이 들을 만나봅니다.

옛날 시골에서 마주하던 농기구들도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담벼락 아래 장독대에는 다녀간 많은 사람들이 자라나는 아이들의 롤 모델로 그렇게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돌탑이 쌓여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반기문 피크닉장으로 향해봅니다.

넓지는 않지만 나무그늘 아래 피크닉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제 점점 더 날이 따뜻해지면 피크닉 나가보아도 좋겠습니다.

완연한 봄이 되면 주변에 꽃이 피어나면 색다른 모습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반기문 평화랜드로 향해봅니다.

행치마을에 자리 잡고 있는 테마공원으로 외교관을 꿈꾸던 농촌마을의 소년에서 유엔의 대표 수장이 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세계 평화를 위한 활동에 의미를 두고 만들어진 곳이에요.

테마 공원 내에는 분수대, 잔디광장, 야외무대, 생태연못, 화장실, 음수대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바깥활동이 자유로워진 요즘 다양한 문화행사 등을 개최하기 좋은 곳이에요.

UN (United Nations) 유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품고 있어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과 함께 방문해 보면 좋은 곳인데요.

특히 인상적인 것은 국제연합의 목적은 국제 평화 및 안전유지에 있다고 합니다.

국가 간 선린관계를 유지시키고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에서 인도적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협력을 꾀하며, 인권과 자유를 존중하는 의무를 갖는다는 내용입니다.

국가 간 분쟁이 일어나고 전쟁 또한 종식되지 않을 기미를 보이고 있어 안타까운 요즘 유엔의 목적에 더욱 주목하게 됩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주고 있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생가마을인 행치마을, 나들이가 많이 자유로워진 요즘 방문해 그의 정신과 유엔의 목적에 대해 다시 한번 만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s://in.naver.com/sunnyssam2

<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title":"[기자단]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생가마을 행치마을 이야기","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021767731","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021767731,"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