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의 날씨가 30도를 넘나드는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6월 중순의 오후, 논산의 관광명소인 탑정호를 찾아 시원한 물결을 바라보고 탑정호출렁다리를 배경으로 멋진 풍광을 즐기며 더위를 잊을 수 있었습니다.

호수를 바라보며 탑정호 주변의 드라이브 코스도 즐기고 중간중간에 호수 위에 놓인 데크산책길을 걸어보며 논산의 제2경으로 알려진 탑정호가 논산의 관광 명소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들이고 있는 이유를 알만 했습니다.

탑정호는 충남에서 두 번째로 넓은 호수로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어 물이 맑기로 유명합니다.

이곳에 세워진 탑정호출렁다리는 길이가 600미터로 전국에서 제일 긴 출렁다리로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의 산세와 경관도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탑정호출렁다리 운영시간 :

3-5월, 9-10월 : 09시 ~ 18시(입장마감 17:30)

6월-8월 : 09시 ~ 20시(입장마감 19:30)

11월-2월 : 09시 ~ 17시(입장마감 16:30)

6월의 맑은 하늘 아래 바다처럼 넓게 펼쳐진 탑정호는 하늘과 호수의 두 얼굴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초여름의 따가운 햇빛이 푸른 호수의 물결에 힘을 잃고 시원한 바람을 보내 줍니다.

호수를 바라보는 언덕에는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는 카페들이 들어서 호수를 조망하며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탑정호의 주변을 조용한 휴식처로 만들어 줍니다.

탑정호는 논산의 부적면, 가야곡면, 은진면, 양촌면 등 4개 면에 걸쳐 있어 찾아가는 길도 다양합니다. 지금은 탑정호를 일주하는 도로가 완공되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

평일 오후에는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지 않아 주차 공간이 여유가 있어 탑정호출렁다리와 가까운 곳에 주차하고 걸어서 탑정호출렁다리로 향했습니다.

앙증맞게 예쁜 전기차가 아름다운 호수에 서있는 모습이 탑정호를 더욱 정겹게 느끼게 해 주는 것 같네요. ^^

탑정호출렁다리까지 도보는 약 500미터의 거리인데 깨끗하게 주황색으로 포장되어 산뜻한 모습입니다.

탑정호출렁다리로 올라가는 데크길이 쉽고도 편하게 놓여있고 주변의 나무들이 운치 있게 늘어져 있네요..

탑정호를 바라보며 놓인 포토존이 한산합니다. 멀리 음악분수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가 아련하게 보이는데 주말이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사람이 많아 대기 시간도 꽤 길답니다.

호수 위에 설치된 다리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로 한국기록원에서 인증한 인증서가 다리 입구에 새겨져 있습니다.

2018년 8월 30일 착공하여 2020년 10월 15일 준공된 폭 4.8미터, 주탑 높이 46.5미터, 길이 592.6미터입니다.

탑정호 주변의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야간에는 다리에 조명 장치로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대둔산 줄기로 이어지는 산세가 아름다워 사계절 모두 볼거리가 많고 특히 겨울에 눈 덮인 산과 어우러진 탑정호출렁다리의 모습을 상상해 보며 겨울에 다시 한번 와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고요한 호수 위에 음악 소리가 울려 펴지며 호수 끝으로 분수가 음악에 따라 올라가는 것이 보입니다. 조금 있다가 가 봐야지 생각하고 커피숍에서 잠깐 머무는 사이 분수가 끝났네요..

음악 분수 시간 :

평일 : 16시, 20시 30분,

휴일 : 14시, 16시, 20시 30분 (매주 월요일은 휴무)

탑정호와 연결된 음악분수 공원입니다.

계백장군의 형상이 탑정호 너머를 바라보며 계백장군유적지가 가까이 있음을 알리고 주말에는 이곳에서 다양한 음악분수 테마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연 일정 : 매주 토요일

4월-5월 / 9월-10월 : 19시

6월-8월 : 19시 30분

문의 : 041-736-4531

음악분수 공원에는 어린이와 함께 나들이하기에 좋은 공간이 있어 주말에 가족과 함께 공연을 보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탑정호출렁다리를 남쪽에서 건너 북쪽 출구로 나와 탑정호 주변을 따라 길게 설치된 데크길을 걸어보는 낭만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경관에 발걸음도 가벼워져 힘든 줄을 모르고 걷게 된답니다.

탑정호 주변의 데크길을 걷기가 힘이 들면 탑정호 일주 드라이브 코스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탑정호출렁다리의 남쪽 입구에서 음악분수 광장을 돌아 탑정호출렁다리 북쪽 출구를 지나 탑정호수변생태공원까지 이어지는 코스는 산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라고 할 만합니다. 주변에는 먹거리도 다양하게 많아 또 다른 즐거움을 줍니다.

더욱이 주변에 있는 계백장군유적지, 백제군사박물관, 탑정호수변생태공원,딸기향농촌테마공원 등을 함께 돌아볼 수 있어 점점 많은 사람들이 관광코스로 찾는 탑정호입니다.

논산시에서 '탑정호 복합문화 휴양 단지'조성을 위해 3,100억 원 규모를 투자하는 우선 협상자가 선정되고 MOU가 체결되었다고 하니 머지않아 탑정호가 중부권 최고의 관광 중심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 합니다. [서포터즈 황선구]


{"title":"중부권 최고의 관광 명소로 부상하는 논산 탑정호","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491688693","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49168869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