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여름 울주의 명소 물놀이하기 좋은 작천정 계곡
더위가 장난이 아닙니다. 요즘 날씨 때문에 일상생활이 쉽지 않을 정도인데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생각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물놀이하기 좋은 계곡인데요. 울주군의 여름 최고의 명소 작천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작천정은 울주군 삼남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위에 글씨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로 내려가면 너럭바위를 포함 여러 바위에서 보다 많은 글자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역사는 세종 2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학자들이 이곳에서 학문을 익히고 풍류를 즐겼다고 합니다.
작천정 안으로 들어오면 여러 현판들이 걸려 있으며 내용을 알려주는 안내판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혼자 여행을 왔다 해도 유래를 살펴볼 수 있는 울주의 역사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작천정 바로 아래에는 멋진 계곡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간월산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 물길은 협곡을 지나 상당히 오랜 세월을 흘렀다고 하는데 풍경이 정말 예술입니다.
작천정 계곡이 유명한 이유는 도심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 접근성이 좋은 편이고 넓고 평탄한 바위와 물이 깨끗하고 시원해 물놀이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작천정의 물을 옥수라는 표현을 쓰는 이유! 사진을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정말 깨끗하네요.
화장실을 갖추고 있으며 주차장은 아래 작천정 벚꽃길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조금 걸어와야 하지만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고 비용도 무료입니다.
계곡 입장료는 없습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취사, 캠핑은 금지되고 있습니다.
화기 사용을 금하고 있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는 것에 동참해 주셔야 합니다.
한자가 새겨져 있는 걸 보면 오랫동안 사람들이 이곳에서 시간을 보냈고 사랑했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곳곳에 작은 소가 형성되어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너럭바위를 타고 물이 흐르기 때문에 일부 구간은 천연암반 슬라이딩이 가능하며 수심도 깊지 않아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은 계곡입니다.
비가 오지 않아서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괜찮은 수질과 수량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여름휴가 시즌이 되면 많은 인파가 몰리니 지금 가셔서 한적하게 즐기고 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울주군은 울산에서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작천정 역시 그중의 한 곳인데요.
시원한 물놀이도 즐기시고 역사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울산여행
- #울주군가볼만한곳
- #울주계곡
- #작천정
- #작천정계곡
- #울산계곡
- #울주아이와가볼만한곳
- #작괘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