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산속에서 하룻밤을 논산 양촌자연휴양림
안녕하세요! 논산시 SNS 서포터즈 송종연입니다.
6월이 열리고 봄이 저멀리 떠나가며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여름 계절은 낭만가득한 캠핑이나 숲속의 펜션 등을 이용하는 야외활동을 가족과 즐기기에 딱 좋은 계절입니다. 여름이 시작되는 6월에 논산의 숲속에서 하룻밤의 낭만 추억을 만드는 곳을 소개합니다.
논산 숲속의 낭만을 만드는 양촌자연휴양림
논산시 양촌면에 있는 자연휴양림을 찾아 길떠납니다.
햇살 눈부신 날 논산시 양촌면에 위치한 양촌자연휴양림을 방문합니다. 넓은 주차장에 편안한 주차가능하니 좋아요.
양촌자연휴양림을 소개하기 위해 먼저 찾아간 곳은 관리사무소 입니다. 주차장 앞에 2층 건물에 관리사무소 이름표가 붙어 있습니다.
2층 사무실 입구에는 양촌자연휴양림 종합안내 그림이 걸려있습니다. '논산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 논산시 입니다.
양촌 자연휴양림은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등록기관 제1호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시설이며 바우처 이용 가능시설이네요.
인터넷으로 양촌자연휴양림 숙박을 예약한 투숙객은 관리사무소에서 등록절차를 하고 숙소 키를 받아 숙박을 하여야합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직원을 만나 사진촬영 협조를 허가받고 자연휴양림을 돌아보며 사진을 촬영합니다. 마침 직원이 양촌자연휴양림의 숙소에 비치할 비품을 각 숙소별로 정리하는 시간이어서 사진으로 담아 봅니다.
양촌자연휴양림 이용시 이용 준수사항이 걸려 있습니다. 기초질서를 잘 지키는 대한민국인들이지만 그래도 한 번 읽고 가야하겠지요.
양촌자연휴양림은 인터넷으로 예약 이용합니다.
관리사무소를 나와 양촌자연휴양림 전체를 돌아봅니다. 이곳은 숲속휴양관으로 단체 숙박객, 세미나 등을 할 수 있는 숙박 시설입니다.
숲속휴양관을 지나 숙박동이 있는 곳으로 올라가봅니다. 잘 정리된 양촌휴양림모습입니다.
출렁다리로 올라가는 길에 작은 연못이 있습니다. 여름이 깊어가면 지금은 서 있는 물레방아도 빙글 빙글 돌아가겠지요.
연못을 지나 계단을 올라가니 숲속의 계곡에 설치된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이 다리를 건너면 숲속의 쉼터가 있습니다. 엄마 아빠 손잡고 출렁다리 건너는 아이들 모습을 그려봅니다.
출렁다리 오른쪽에는 글램핑장이 있습니다. 글램핑장은 다 준비된 숲속의 캠핑장이어서 간단한 준비만 해 오면 푸른 논산의 숲속에서 캠핑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글램핑장 사용시 안전하고 원활한 그리고 캠핑의 맛을 즐기기 위해 이용객이 지켜야 할 사항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글램핑장 안을 살며시 살펴볼까요? 깔끔한 마루바닥 위에 커다란 토퍼와 침구류가 설치되어 있고, 편안한 소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쪽에는 샤워시설과 화장실이 있답니다.
침구 앞에는 여분의 침구류와 TV, 냉장고가 준비되어 글램핑장 이용객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글램핑장을 나와 이제 독립 숙박시설인 펜션을 돌아봅니다. 펜션의 위치를 알려주는 이정표를 보니 많은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이 독채 숙박시설입니다. 뒤에 보이는 숙소는 편백나무집, 그리고 앞에 있는 속소는 떡갈나무집입니다. 잘 정리된 모습으로 양촌자연휴양림 숙박객을 기다리고 있네요.
각 숙소에는 단독 주차시설이 있고 내부는 우리 아파트와 같은 시설이 되어 있답니다. 떡갈나무집 모습입니다.
다른 숙소보다 작은 숙소인 소나무집, 전나무집, 잣나무집 숙소모습입니다. 숙소 앞에는 야외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네요. 숙소 내부는 투숙객을 기다리고 있어 문이 잠겨 있고, 그래서 내부 촬영은 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여기는 글램핑장 아래 있는 잔디광장입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수 있는 넓은 운동장입니다. 지금은 한가한 모습이에요. 아이들 북적이는 주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잔디광장의 왼쪽으로는 유아 숲 체험원과 양촌자연휴양림을 둘러싼 산을 올라가는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등산로 이용시 산불예방 등 환경보존을 위한 금지행위를 준수해야 합니다. 자연휴양림에 숙박을 하면 이렇게 자연과 친해지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점이 참 좋은 점이랍니다.
양촌 유아 숲 체험원, 등산로 입구를 지나 이제 양촌자연휴양림 입구로 내려갑니다. 관리사무소 뒤 언덕에는 자기로 만든 여러가지 조형물이 서 있어 걷는 사람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단체 방문객, 축구 좋아하는 가족을 위해 최근 개장한 풋살 축구장이 주차장 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푸른 인조잔디에 하얀색 라인이 선명하게 그어진 축구장에 벌써 아이들의 함성소리와 힘차게 뛰며 공을 차는 모습을 그려보며 오늘 논산의 숲속 힐링 일번지, 양촌자연휴양림 방문이야기를 마무리 합니다. [서포터즈 송종연]
- #논산시
- #논산
- #논산여행
- #논산관광
- #가볼만한곳
- #논산가볼만한곳
- #양촌자연휴양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