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서서히 따뜻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국내 여행을 떠나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국내 여행의 시작점인 오송역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특히 오송역의 시설, 주차, 교통편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릴 예정이니

오송역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오송역은 충청북도 청주시 오송읍에 위치한 주요 철도역입니다.

경부고속선와 호남고속선이 분기되는 교통의 요충지로, KTX와 SRT 등 고속 열차가 정차합니다.

오송역 주변에는 다양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 중 A주차장은 코레일 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으로 기본 30분당 14,000원이며

추가 10분당 700원의 주차료를 냅니다. 그리고 1일 최대 요금은 10,000원입니다.

철도 이용 고객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경차·친환경차·장애인·국가유공자 50% 할인이 있으니 이용 시 참고하세요.

주차 요금과 할인 혜택은 운영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주차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도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청주에서 오송역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기 위해서는 주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데요,

511번 버스와 747번 버스가 대표적이랍니다.

511번 버스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등

주요 정류장을 경유하여 오송역까지 운행합니다.

그리고 747번 버스는 청주시내에서 오송역까지 운행하며, 소요 시간은 약 40분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송역을 오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역은 1층~3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장 위층은 KTX 승강장입니다.

2층에서는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고,

물품 보관함도 있어 무거운 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은 현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도 있지만,

원하는 시간과 자리를 먼저 선점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사전 예매를 하고 오시길 추천 드립니다.

코레일 라운지에서는 열차를 타기 전, 음식점에 들러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한쪽에는 소파가 있어서 편하게 쉬다가 갈 수 있다는 점도 좋답니다.

3층에는 열차를 타러 가는 통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열차 출발 안내 전광판이 있어서 시간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커피숍이나 간단한 빵을 살 수 있는 음식점이 있어서 기차에서 먹을 간식거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3층에서 연결 통로를 따라 위로 올라가면 열차 플랫폼이 나옵니다.

플랫폼에도 고객 대기실이 있어서 너무 춥거나 더운 날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저 또한 날씨가 추워서 기다리기 힘들었는데, 고객 대기실을 잘 이용했답니다.

오늘은 오송역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따스한 봄날, 소중한 사람들과 여행 많이 다니시면서 즐거운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title":"국내 여행의 시작, 충북 청주 오송역","source":"https://blog.naver.com/cbkb21/223802199813","blogName":"충청북도 ..","domainIdOrBlogId":"cbkb21","nicknameOrBlogId":"충청북도","logNo":22380219981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