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자연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화성시 진안도서관
자연 속에서 천천히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양식도 쌓을 수 있는 곳, 오늘은 화성시 진안도서관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직접 방문한 진안도서관은 다람산공원과 맞닿아 어우러진 공간으로 산책하며 오갈 수 있어 접근성이 좋았어요. 입구 앞쪽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진행될 프로그램 현수막이 걸려있어 자세히 보며 도서관으로 들어섰습니다.
로비의 “우리 모두가 행복하면 좋겠습니다.”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며 도서관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1층에는 어린이 자료실과 유아 자료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어린이 자료실에는 아이들이 편히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알록달록 귀여운 책상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으며 상상의 나래를 금방이라도 펼칠 수 있을 것 같아요. 빌 게이츠의 명언과 함께하는 공간은 아늑한 느낌을 주었답니다. 어린이 자료실 안쪽에 유아자료실이 있었는데요, 신발을 벗고 이용할 수 있고 보호자가 책을 읽어주거나 책과 함께 놀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었어요.
2층 종합자료실은 편안히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창밖으로 보이는 자연 풍경이 인상 깊었어요.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분들이 꽤 계셨답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자료실에서는 엽서쓰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각 자료실 데스크에서 엽서를 받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쓰고 주소를 적어 자료실에 비치된 편지함에 넣으면 12월에 엽서가 전달된다고 해요. 평소 감사한 일이나 지금의 추억을 편지로 남기면 연말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지 않을까요?
2층을 모두 둘러보고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은 너무 평화롭고 한적했어요. 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다가 잠시 쉴 때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게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어서 3층의 노트북 열람실과 일반 열람실, 그리고 휴게실을 둘러보았습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으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열심히 해야지 하는 동기부여가 되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4층에는 문화교실과 강당이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는 도서관의 다양한 강연이나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5월에 진안도서관에서 열리는 강연 및 행사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진안도서관▼
그리고 도서관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노노카페와 하늘정원도 둘러보았습니다. 플랜테리어가 잘 되어있는 노노카페와 한 걸음 나가자마자 탁 트인 하늘을 볼 수 있는 하늘정원은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연과 연결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노노카페에서의 차 한 잔의 휴식으로 더 집중해서 책을 읽거나 공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지금까지 진안도서관 공간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자연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진안도서관, 멋지지 않나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화성시립 진안도서관
▶ 이용시간 : 평일 09:00 ~ 22:00, 주말 09:00 ~ 18:00
▶- 휴 관 일 : 매월 두 번째 월요일, 법정공휴일(일요일 제외), 재단 창립기념일(10.20.) 등
▶주 소 : 경기도 화성시 병점중앙로 229
▼ 관련링크 ▼
- #진안도서관
- #화성시
- #화성시립도서관
- #화성시립진안도서관
- #병점
- #병점진안도서관
- #노노카페
- #도서대여
- #유아자료실
- #어린이자료실
- #다람산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