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4월] 설레는 봄 어디로 떠날지 아직 못 정했다면 주목! 봄나들이 명소 BEST 9
설레는 봄 어디로 떠날지 아직 못 정했다면 주목!
봄나들이 명소 BEST 9
봄입니다. 지난겨울이 유난히 추웠던 탓에 이번 봄은 더 반갑고, 봄마다 찾아오던 뜻 모를 설렘도 더욱 커진 느낌입니다. 지역 여기저기 돋아나는 푸릇푸릇한 풀과 잎사귀, 그리고 알록달록 피어나는 꽃들로 봄의 설렘은 더욱 커져갑니다. 올해 봄에는 마스크를 쓰지 않고도 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 봄 산책을 떠나는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봄의 기운과 함께 시민 여러분들에게 좋은 일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에 평택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 아홉 군데를 소개합니다.
이제는 평택의 핫플레이스
은혜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은혜고등학교까지의 은혜로는 봄이 되면 벚꽃으로 물듭니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나무가 작은 느낌이었지만, 이제는 벚나무가 벚꽃이 드리우는 그늘이 2차선 도로를 덮을 정도로 제법 커져 풍성한 느낌도 듭니다. 은혜로의 아름다운 봄 전경이 입소문 나면서 벚꽃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위치: 장안웃길 66 ~ 장안웃길 149
드라이브하며 즐기는 봄의 낭만
평택강 강변길
날씨가 따뜻해지면 평택강 북단 강변길에는 벚꽃이 길게 펼쳐집니다. 돌아가는 길임에도 봄을 즐기기 위해 이곳 강변길을 이용하는 차량이 있을 정도로 멋진 풍경입니다. 드라이브를 위해서도 많은 분들이 평택강 강변길을 찾기도 합니다. 때문에 때아닌 정체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차가 느릿느릿 가더라도 그 풍경이 좋아 그 느림이 싫지 않습니다.
♥위치: 오성면 창내리 창내삼거리 ~ 오성면 길음리 내탑사거리
제대로 기획된 꽃 잔치
평택시농업생태원
평택시농업생태원은 계절마다 정해진 테마로 꾸며져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지만, 단연 봄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알록달록 다양한 꽃들이 부담스럽지 않은 산책로와 아담한 언덕길을 중심으로 피어납니다. 꽃향기도 가득해 농업생태원에서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즐겁습니다. 농업생태원 안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도 마련돼 있어 봄의 소풍을 풍성하게 합니다.
♥위치: 오성면 청오로 33-34 (※ 월요일 휴무)
도심 속에서도 즐기는 봄
배나무근린공원
배다리생태공원과 연결된 배나무근린공원에도 화사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작은 저수지에서 흐르는 물과 옹기종기 모여 있는 나무들이 조화롭게 조성돼 있어 퍽 아름답습니다. 공원이 조성된 지 그리 많은 시간이 지나지 않아 나무의 크기는 아직 작지만, 공원이 잘 꾸며져 있어서 꽉 찬 느낌을 받습니다. 한 폭의 그림 같은 배나무근린공원에서 봄을 만끽해 보세요.
♥위치: 죽백6로 20
자연이 주는 봄의 선물
통복천
추위가 물러나면 통복천은 녹음 짙은 풀, 다양한 야생화, 흩날리는 벚꽃, 그리고 잔잔하게 흐르는 하천으로 어우러집니다. 이에 봄을 만끽하기 위한 가족, 친구, 연인들이 삼삼오오 한곳에 모여 피크닉을 즐기기도 하고, 가볍게 산책을 나서기도 합니다. 기존 풍경에 더해 새로 조성된 바람길숲에는 다양한 주제별로 나무와 식물이 식재돼 있어 통복천 나들이를 더욱 풍성하게 합니다.
봄이 되면 대규모 장관이 펼쳐지는 곳
죽백동 배꽃
죽백동에 대규모로 펼쳐져 있는 배 과수원은 다른 계절에는 외부인들의 출입이 매우 드문 곳이지만, 봄이 되면 풍성하게 펼쳐진 배꽃을 보기 위한 발걸음이 이어집니다. 드넓은 공간에 수 놓인 배꽃 나무들 때문에 바람이 일렁이면 마치 하얀 파도가 연상되곤 합니다. 단, 배꽃은 오랫동안 피어 있지 않아 만개한 배꽃을 보기 위해서는 타이밍이 중요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벚꽃으로 전해지는 봄의 기운
무봉산청소년수련원
평택 동북 끝자락에 자리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도 봄이 되면 강한 생명이 움틉니다. 입구부터 나란히 줄지어 서 있는 분홍 벚꽃은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봄이 왔음을 알립니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무봉산 입구와도 이어져 있어 등산객들이 봄의 완연한 기운을 얻으며 즐거운 산행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위치: 진위면 진위로 181-94
드넓은 호수가 연출하는 봄의 향연
평택호관광단지
평택의 대표 관광명소인 평택호관광단지에도 4월이 되면 시민들의 발걸음으로 분주합니다. 관광단지 입구에서부터 평택호를 따라 조성된 벚꽃길과 평택호예술관 인근 정원은 봄의 향연으로 가득합니다. 드넓은 호수를 배경으로 펼쳐진 산책로에서 이번 봄을 기억할 수 있는 개성 있고, 멋들어진 사진 한 컷을 찍어보는 건 어떨까요?
♥위치: 현덕면 권관리 956
오래된 벚나무를 만나볼 수 있는 곳
평택대학교
평택대는 평택 남부권에서 멋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주요 포인트 중 한 곳입니다. 나무의 개체 수는 많지 않지만, 역사가 깃든 오래된 벚나무들이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나무가 드리우는 그늘에서 대학생들의 생기도 느껴집니다. 해가 떨어지면 캠퍼스 조명에 벚꽃들이 밝게 빛나 색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위치: 서동대로 3825
평택의 시정소식, 정보, 정책 등이 담긴
평택시정신문(굿모닝평택) 놓치지 말고 꼭 구독하세요!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 #평택
- #평택시
- #평택시정신문
- #굿모닝평택
- #봄나들이
- #은혜로
- #평택강강변길
- #평택시농업생태원
- #배나무근린공원
- #통복천
- #죽백동배꽃
- #무봉산청소년수련원
- #평택호관광단지
- #평택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