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인천 서구에서 책으로 힐링하자! 서구 속 독서 힐링 스팟 BEST3!(+서점 안착, 스쿨북, 시아북카페, 도서관 )
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 얼마 전까지 영하 10도를 웃돌던 날씨가 2월에 들어서면서 따뜻해지기 시작했어요. 특히 오늘은 날씨도 맑아, 봄이 한층 더 가까워졌음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좋은 햇살, 선선한 바람이 가득한 날에는 예쁜 카페에 앉아 책 한 권 읽으면 힐링 그 잡채! 오늘 서동이가 소개해 드릴 서구의 이야기는 바로 책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공간 BEST3! 지금 서동이와 함께 책 한 권의 여유를 즐기러 가보실까요?
서점 안착
커피 한 잔과 즐기는 독서 시간
서구의 책덕후들이라면 절대 모를 리가 없는 서구 인디서점, 서점 안착!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편안한 분위기로 책을 읽기에 너무나 찰떡인 공간이에요! 햇살 좋은 날, 서점 안착에 앉아 글귀가 좋은 책을 읽다 보면 나른한 기분이 들어 세상의 근심 걱정이 모두 사라지는 느낌이랍니다!
특히 카페안착은 북토크나 클래스도 자주 열리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안착의 인스타에서 이벤트 일정 확인 후 직접 참여해 보시면 ‘책을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도 즐길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은은한 커피 향과 함께 책을 즐길 수 있는 곳, 서점 안착에서 오늘 책 한 권 읽어 보는 건 어떠세요?
스쿨북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책 공간
당하동에는 묘한 공간이 있습니다. 주인이 없을 때도 문을 활짝 열려있고, 지나가던 누구나 들어가 책을 읽을 수 있죠. 책과 함께 신뢰로 운영되는 동네 서점, 바로 스쿨북인데요. 원래 스쿨북 사장님께서는 공공도서관, 유치원, 군부대를 위주로 책을 납품하셨어요. 그러던 중 동네 주민들이 편안하게 책을 접했으면 해서, 이런 동네 서점을 같이 운영하기 시작하셨다고 해요.
덕분에 스쿨북은 동네 사랑방의 역할도 겸하고 있는데요. 동네 주민 누구나 스쿨북의 열린 공간에서 원하는 만큼 독서를 즐기기도 하고, 가끔은 추위나 더위를 피해 들어왔다가 책을 읽으며 쉬었다 가는 공간이 됐죠. 규모는 작지만, 인문, 종교, 유·아동, 청소년 등 다양한 분류의 책이 구비돼 있어 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러보아도 좋은 곳이랍니다.
시아북카페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독서 힐링
책을 읽는 습관은 어릴 때부터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죠!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는 곳, 바로 시아북카페입니다. 시아북카페는 그림책 선생님들의 동화구연과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놀이와 독서교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어, 이미 서구 엄마들 사이에서는 핫플로 유명한 곳이죠.
아이들은 책으로 놀아서 즐겁고, 엄마들은 여유로운 시간을 통해 힐링을 찾을 수 있는 공간, 시아북카페! 책으로 놀다 보면 아이들의 문해력과 창의력도 쑥쑥 성장할 거예요. 매번 주제를 정해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내용도 알차고 다양해서 어른들도 탐이 날 정도인데요. 매번 아이들과 함께 갈 공간을 찾는 부모님들에게 강력추천하는 곳이랍니다.
지금까지 서구에서 책으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세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책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지만, 이렇게 독서 최적화 공간이 있다면 그 재미가 두 배로 늘어날 거예요. 이번 주말은 서동이가 소개해드린 공간에서 여유롭게 책 한 권 읽으며, 지나가는 겨울의 정취를 흠뻑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서구민 여러분의 힐링 담당, 서동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서구의 다양한 소식 들고 찾아올게요~
- #인천
- #인천시
- #인천서구
- #인천시서구
- #서구
- #서구청
- #북카페
- #힐링
- #서점
- #책방
- #서점안착
- #스쿨북
- #시아북카페
- #북힐링
- #책
- #서구책방
- #서구서점
- #서구북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