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울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키즈오토파크
날이 많이 따뜻해진 요즘, 아이들과 나들이 많이 가시죠?! 즐거운 여행을 위해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아이에게 조심하라고 몇백 번 말하는 것보다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관 키즈오토파크 소개합니다.
키즈오토파크 어린이교통안전체험관은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현대자동차그룹, 울산광역시가 함께 2019년도에 설립하였습니다.
직접 보고, 만지고, 작동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스스로 교통안전을 체험하며, 위험한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현명한 교통생활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울산 키즈오토파크 운영 안내
화요일 ~ 토요일 : 체험교육, 면허시험(토) 운영
일요일 : 특별 교육 운영 (월 1회)
교육비 : 무료
교육대상 : 유아 6~7세, 초등학생 1~3학년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은 휴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꼭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교육 시작 10분 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하면 당일 예약 신청 접수 문자가 오고 예약 이틀 전에 예약 완료와 함께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답니다.
방문 당일엔 직접 전화를 주셔서 참석 여부를 물어보셨습니다. 교육 미참석 및 예약 취소를 하면 6개월 동안 교육신청이 제한되니 예약하실 때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울산 키즈오토파크 이용안내
체험교육
대상 - 유아 (6~7세 취학 전 어린이), 초등 (초등학생 1~3학년)
교육인원 - 1회 교육인원 (유아 55명 / 초등 50명)
교육시간 - 90분 내외, 화요일 ~ 토요일
교육내용 -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어린이 체험차량을 이용한 주행체험 교육, 보행 체험교육, 이면 도로 체험교육)
특별 교육
입체 영상과 주행체험
대상 - 유아 (6~7세)
소요시간 - 약 1시간
교육내용 - 교통안전 입체영상 관람, 주행체험(유아 코스)
자동차 만들기와 주행체험
대상 -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소요시간 - 약 1시간
교육내용 - 입체 자동차 만들기 활동, 주행체험(초등 코스)
면허시험
어린이 교통안전 면허시험
응시자격 - 키즈오토파크의 '초등 체험교육'을 수료한 어린이 중 초등학생 1~4학년 어린이
소요시간 - 약 2시간
시험 내용 - 필기시험, 보행 시험, 주행시험
면허시험에 합격하면 어린이 교통안전 면허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세 딸은 체험교육을 신청했습니다. 교육 10분 전에 방문하면 팀이 배정됩니다. 주황 10번을 받았습니다.
잘 가지고 있다가 마칠 시간에 입구에서 기다리면 아이가 언제쯤 나오는지 알려주신답니다. 보호자 동반하여 접수 확인만 하고 함께 들어갈 수 없습니다.
교육을 받는 동안은 포토존에서 아이들을 기다려야 한답니다. 꽤 오랜 시간 교육을 받기 때문에 맞은편 안전체험관에서 차 한잔하고 와야 될 것 같습니다.
총 3팀으로 나누어져 실외 체험장에 나왔습니다. 저희 딸은 마지막 팀이라 좀 느긋하게 차 한잔하고 와서 아이를 기다렸습니다.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잘 보살펴 주셔서 걱정이 안됐습니다 ^^
실내에서 안전교육을 잘 받은 아이들은 횡단보도를 건널 때 양옆으로 잘 살펴보고 건너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차례차례 주행연습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에도 교육을 열심히 듣는 꼬마친구들이었습니다.
20~30분가량 체험을 마치고 다시 실내로 들어가는 우리 아이들, 순서대로 나오니까 처음 받았던 색깔 번호를 잘 기억하고 있다 아이들을 맞이해 주면 된답니다.
수료증을 받고 나오는 아이들, 선생님들께서 큰 박스와 환호를 해 주니 아이들도 뿌듯해하는듯했습니다.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어서 참 좋았던 키즈오토파크 다음엔 특별 교육을 예약하고 방문해 볼까 합니다. 인기가 많은 곳이라 미리 예약하셔야 한답니다 ^^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아이와가볼만한곳
- #울산어린이교통안전체험
- #울산키즈오토파크
- #울산아이랑체험
- #키즈오토파크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