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평택시민기자단 | [2025 평택 어린이날 행사 총정리] "평택 DREAM 아이랜드" 그림그리기대회+동요대회
2025 평택 DREAM 아이랜드 다녀왔어요!
5월 3일 토요일, 이충레포츠공원에서 열린 제103회 평택시 어린이날 행사 ‘평택 DREAM 아이랜드’! 이름부터 설레는 이 행사에 가족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모험의 하루, 부모님들에겐 편안하고 알찬 하루였답니다.
오전 내내 내린 비로 행사장이 촉촉이 젖어 아이들이 오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우산을 쓰고 일찍부터 찾아온 가족들도 있었습니다. 정오가 지나자 기다리던 많은 어린이 친구들이 드디어 “평택 DREAM 아이랜드”를 찾아주었습니다.
공연 – 신나는 시작, 즐거운 마무리!
군악대의 웅장한 퍼레이드와 아이들의 열정 넘치는 댄스 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우더니, 태권도 시범, 어린이 뮤지컬 등 쉴 틈 없이 이어졌어요. 어린이날 행사인 만큼 평택시 초등학생 대표 어린이들이 낭독한 "어린이 헌장"은 행복한 어린이들을 길러내기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금 일깨웠습니다.
어린이 동요대회 – 귀엽고 진지한 작은 가수들
지난 4월 중 진행된 예선 경쟁 이후 진행된 동요대회 본선은 귀엽고 실력 있는 아이들이 모여 열기를 더했어요. 무대에 서서 노래하는 모습 하나하나가 대견하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가족들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했답니다. 본선 대회 진행 전 축하무대만 보더라도 아이의 고운 목소리에 마음이 맑아지는 기분입니다.
그림 그리기 대회 – 상상력으로 그린 평택의 내일
그림 그리기 대회는 특정 주제 없이 자유화 그림을 그릴 수 있어 아이들이 참 좋아했어요. 우중이라 걱정이 되었는데, 그림 그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두었더라고요. 아이들만의 색깔로 가득한 그림들을 보면서 어른들도 흐뭇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5월 28일(수) 수상자 발표가 진행되고, 6월 중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통해 상장 수령이 가능합니다. 입상자 전시는 6월 중 평택시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진행됩니다.
편안한 공간, 세심한 배려
캠핑존과 포토존, 푸드존이 함께 운영돼 수유나 휴식이 필요한 가족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어요. 아늑한 공간에서 쉬기도 좋고, 다양한 먹거리도 있어서 온종일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맛있는 메뉴들이 다양했지만 무엇보다 떡볶이는 못 참아요!
체험•마켓 & 스탬프 투어 – 놀이와 배움이 함께한 시간
경찰체험, 소방안전체험, VR 동화, 공예, 페이스페인팅 등 부스를 하나하나 돌며 체험하는 ‘스탬프 투어’는 평택 DREAM 아이랜드의 핵심 이벤트였어요. 스탬프를 모두 모은 아이들은 투어 기념 ‘드림아이랜드 메달’을 선물로 받아 큰 성취감을 느꼈고요, “오늘의 모험을 완수한 여러분이 바로, 평택의 미래를 밝히는 보물입니다.”라는 메시지처럼, 아이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남긴 행사였어요.
마무리하며
올해 ‘평택 DREAM 아이랜드’는 그야말로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하루였어요. 즐겁게 놀고, 배우고, 경험하며 꿈을 키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내년 어린이날도 벌써 기다려지네요! 어린이들이 행복한 도시 평택, 최고입니다!
#평택 #평택시 #평택시민기자단 #평택어린이날행사 #평택드림아이랜드 #어린이날행사 #평택어린이날행사
- #평택
- #평택시
- #평택시민기자단
- #평택어린이날행사
- #평택드림아이랜드
- #어린이날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