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대전 유성구 소식, 주민들간 잉여식품을 나눠요! '나눔공유냉장고'
대전 유성구 소식,
주민들간 잉여식품을 나눠요!
'나눔공유냉장고'
지난번에 일이생겨 온천1동 행정복지센터를 다녀왔는데 나눔 공유냉장고가 있더라고요. 인터넷 기사로는 꽤나 많이 접했었는데, 실제로 본 것은 또 처음이라 이렇게 글 써봅니다.
온천1동 행정복지센터에 있는 나눔공유냉장고는 온천1동 행정복지센터를 바라본 후 왼편에 있는데요, 기부를 실천하셔도 되고 또 형편이 안되는 분들은 직접 이용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날씨가 쌀쌀하니 요즘은 밖에 두어도 잘 음식이 상하진 않을 것 같아요. 나눔공유냉장고는 독일에서 시작된 캠페인인데요, 양 조절을 하지 못하고 많이 해 버린 반찬이나 그냥 버리면 음식물 쓰레기가 될 남은 음식들을 넣어두고 이를 지역주민과 나누는 사업이예요.
나눔 공유냉장고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공휴일은 이용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많은 이웃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2일 간격으로 1개의 물품만 가져가달라는 부탁문구도 있어요.
나눔 공유냉장고에 기부를 하시려는 분들은 042-611-6695로 전화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으로도 나눔하기 어려운 식품들을 좋은 뜻으로 기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사랑의 나눔 공유 냉장고에 동참한 분들은 이렇게 이름이 걸려있습니다. 모두 반짝이는 것 같아요.
기부가 가능한 물품은 유통기한 5일 이상의 물건이 가능하고, 그 외에 건강보조식품이나 약품, 알레르기 유발 음식 등은 기부가 어렵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대량 구매 후 실패한 음식류가 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전 예전에 라면을 한 박스 선물 받은 적 있었는데 도저히 유통기한 내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니어서 나눔 했었는데, 이때 나눔 공유 냉장고를 알았더라면 조금 더 쉽게 나눔 할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스팩 매번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기부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통 기한을 증빙할 수 있는 집에 너무나도 많은 음식이 있다면 공유 냉장고를 통해 따뜻함을 실천해 볼 수 있어요. 특히나 공유 냉장고를 이용하는 데에 있어서 부담스러운 분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되어 있어서 이용자도 기부자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듯합니다.
대전 유성구 내 공유 냉장고는 온천1동행정복지센터의 냉장고 외에도 신성동 나눔 모퉁이 냉장고가 있다고 하네요. 요즘 경기가 어려운 만큼 해당 공유 냉장고 사업이 활성화되어 환경보호와 이웃사랑을 동시에 실천해 보는 것도 너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나눔공유냉장고
- #대전나눔공유냉장고
- #대전기부
- #대전봉사
- #유성구나눔공유냉장고
- #온천1동행정복지센터
- #온천1동행정복지센터나눔공유냉장고
- #신성동나눔공유냉장고
- #유성구기부
- #유성구식품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