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전주 아중리 산책 코스 - 아중호수와 창고를 개조한 미곡로스터리
안녕하세요! 벌써 2월도 반절이 지나 곧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이 오면 산책들 많이 나가시는데요.
오늘은 한옥마을 근처 산책코스이자 아중리 산책 코스로 좋은, 아중호수와 미곡 창고를 개조하여 만든 대형 카페 미곡 로스터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도심 속 친수공간 아중호수에서
휴식을 만끽하는 방법!
전주 아중리 산책 코스 - 전주의 역사를 담은 아중 호수 산책
아중 호수 주변은 전주의 역사를 담아 현재까지 이어져 있는 공간입니다.
청동기시대의 고인돌이 있었다고 전해지며, 아중호수의 서쪽으로는 후삼국시대를 이끌었던 견훤왕의 후백제 도성과 동고산성의 일부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는 무릉마을 일대와 산자락을 중심으로 옛 후백제인들과 고려시대 사람들이 잠들어 있는 고분군이 산재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도 의미있는 장소인 '아중호수'는 예부터 농업용수를 공급했던 저수지였고, 현재는 산책길이 조성되어 인근 주민들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산책로가 되어 여유롭게 풍경을 보며 걷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야간뿐만 아니라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으로 자연의 신비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고, 봄이 다가오면서 추위는 점점 사라지고 곳곳에 새생명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람 소리에 흔들리는 나뭇가지, 아중호수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수경목의 모습을 보면서 한 걸음, 한걸음 걸어나가 봅니다.
물 위에서 풍경을 즐기며 30분- 4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걷다 보면 “내일도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이 글귀가 누군가에게는 희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평온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바쁜 현대인의 삶을 잠시 내려놓고 걷는 동안만큼은 자연 풍경만 머릿속에 들어와 자연이 우리를 행복하게 할 수 있음에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고요함과 힐링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중저수지(아중호수) 산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야간경관마저 아름다운
아중호수
아중호수는 낮시간이 아닌 밤에 찾는 시민들도 많은 곳인데요.
그 이유는 잘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은은하면서도 화려한 조명이 아름다운 야경 맛집이기 때문입니다.
전주시에서는 올해 상반기부터 아중호수 관광명소화 사업의 핵심 인프라인 전주 관광 케이블카 설치와 야간경관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합니다.
아울러 야간경관 조성 사업을 통해 전주 한옥마을과 덕진공원 등 대표 관광지 및 전주 대표 축제와 연계해 아중호수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멋진 산책로가 추후 관광 케이블카가 설치되면 관광객들도 더욱 많이 방문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겠죠?
앞으로 더 멋지게 변할 아중호수, 더욱 기대되는 바입니다.
전주 아중리 산책 코스 - 미곡로스터리 카페
아중호수 산책을 하고 커피 한잔하기 좋은 근처 대형카페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동전주IC를 빠져나가기 전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금상길10에 위치하고 있는 미곡로스터리입니다.
미곡로스터리는 커피 명인이 운영하고 있으며 농협 미곡창고를 개조하여 만든 곳입니다. 방치되고 있던 공간을 개조하여 멋진 공간으로 탄생되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카페입니다.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테이블 형태로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커피 맛집이라고 소문나 그 많은 테이블도 만석일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요. 조금 기다리니 바로 자리가 나와 착석하고 곳곳을 둘러보았습니다.
다양한 커피 종류와 에이드, 스무디, 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저트류는 1차와 2차 시간에 나뉘어 나온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우드톤의 미곡로스터리는 갤러리 같은 차분한 느낌에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방문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커피의 맛을 느끼려는 분들 또한 방문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곳곳마다 색다른 포토스팟은 물론 다양한 원두들과 캡슐, 컵 등 굿즈도 구경하는 재미있었던 미곡로스터리였습니다.
따스한 봄이 오길 기대하며, 아중호수 산책과 근처 카페 미곡로스터리를 방문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글쓴이 |
2024 전주시블로그 기자단 신지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