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남파랑길24코스 중 거제 무지개길 둘러보기
거제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고재석
남파랑길24코스 중 거제 무지개길 둘러보기 넘 좋아요
안녕하세요. 거제 남파랑길 24코스 일명 무지개길을 둘러보기위해 거제 동부면 탑포어촌체험 휴양마을을 방문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은방해변과 해안 산책로 그리고 저구항까지 이어지는 무지개길을 누려볼까요~
탑포 쌍근마을 입니다. 30년 전 최수종ㆍ하희라 배우가 신혼여행을 이 곳 쌍근마을로 왔다고 합니다.
해녀분들이 바로 이 앞바다에서 해산물을 채취할 정도로 바닷물이 맑고 깨끗합니다.
쌍근어촌마을에서 운영 중인 체험학습장인데 가족분들이 많이 오셨네요.
가족과 함께 놀수 있는 물고기 조형물 공원도 있습니다.
예전에 태풍피해로 차량을 운행제한을 했는데 지금은 차량이 진입해서 운행을 합니다. 본격적으로 무지개길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군이 만든 쌍근마을 포진지가 있는 곳 입니다.
이렇게 갈림길이 나오는데 탑포재는 윗길 아래쪽은 은방마을 옛터 가는 길인데 아랫길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갓길에 차를 주차하고 오른쪽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1974년 간첩선 침투가 있기 전에 은방마을에 서너가구가 살았다가 간첩선 침투 이후 모두 다른 곳으로 이주를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 사유지인지 초록펜스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바다가 은빛처럼 반짝인다고 은방해변이라고 불리는데 이 곳은 현지인분들 조차도 잘 모르는 해변이라 숨은명소 입니다.
날씨가 이 날 흐린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힐링이 되는 곳 입니다. 해상펜션이 많다는 것은 낚시포인터라는 뜻이겠죠.
거제에서 통영까지 740여개의 섬들이 그림처럼 펼처지는 곳인데 은방해변에서 바라보는 섬들도 아름답게 보입니다.
게 한마리가 몽돌 위를 유유히 걸어가는 평화로운 풍경이 있는 거제 무지개길에서 만난 은방해변이 힐링이 되네요.
바다가 은빛으로 반짝이는 것이 보이시나요? 이래서 이름이 '은방'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은방마을에서 차로 5분이면 도착하는 아름다운섬들이 보이는 전망테크가 나옵니다.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전망데크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섬들 안내 표지판이 낡아서 교체가 필요합니다. 데크는 새 것인데 표지판이 언발란스 입니다.
바다가 완전 은빛이네요. 소지도,장사도, 추봉도, 한산도, 용초도가 그림처럼 펼처지는 곳 정말 멋진 전망데크 입니다.
아마도 노을도 무척 아름다울 듯 합니다. 거제에 25년 넘게 살았지만 이제사 이 곳을 알게되었습니다. 거제 남파랑길 정말 이런 멋진 곳이 있다는 사실에 거제 사는 것이 자랑스럽네요. 간간히 여행객들도 이 곳에서 아름다운 섬들을 눈으로 즐기고 있네요.
오른쪽이 쌍근마을 왼쪽이 저구여객선 터미널 입니다. 이 아래쪽에도 정자로 된 전망대가 있습니다.
나무와 풀이 많이 자라서 조망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저구항과 임도로 가는 갈림길이 나오는데 이정표 안내에 따라 저구항으로 갑니다.
포장도 이 정도면 훌륭한 편 입니다. 거제 남파랑길 24 코스가 너무나 삶에 힐링이 되는 길 입니다. 지친 삶에 활력을 주는 길이라 이웃님들께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구항쪽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남파랑길 거제24코스 안내 표지판이 나와있길래 사진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남파랑길 완주했다는 증거를 남길 스탬프 찍는 곳이네요.
블루시티 거제 섬앤섬길 남파랑길24코스의 무지개길은 탑포마을에서 쌍근어촌체험마을 은방해변 및 은방마을과 전망대와 저구유람선선착장까지인데, 이길을 걸으면 3시간 50분 정도가 소요 되는데, 어렵지 않으면서 이곳만의 자연경관을 볼수 있어서 힐링코스라 생각됩니다. 우리 이웃님들도 시간내시어 화창한 날에 한번 여기 코스 걸어보시면 정말 좋아 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은방해변
- #탑포마을
- #쌍근마을
- #무지개길
- #거제무지개길
- #숨은명소
- #낚시포인트
- #은방마을
- #남파랑길무지개길
- #은빛바다
- #무지갤길전망대
- #저구유람선선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