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전역한 군인들이 꼭 찾는다는 인증샷 명소가 대전에 있다!? 「대전역 전역기념 포토존」
대전은 대표적인 노잼도시로 불립니다. 즐길거리가 부족해 '재미없는 도시'라는 별명이 생긴 것인데요.
대전이 점차 'No잼 도시'에서 'Know잼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재미를 아는 도시 '대전'에 최근 재밌는 포토존이 생겼습니다.
이 포토존은 대전역 광장에 있습니다. 바로 전역한 군인을 위한 '전역기념 포토존'입니다.
이 포토존이 생겨난 배경이 아주 재밌습니다.
지난 2020년, 어떤 분이 대전역에 갔는데 군인한테 독특한 부탁을 받았다고 합니다.
군인이 "사진 한 번만 찍어주세요"라고 하기에 '네!' 하고 찍어주려는데, 군인이 본인 얼굴로 '대전역' 글자 중 '대'를 가릴 테니 얼굴 옆에 '전역'이라는 글자만 자막처럼 나오게 해달라고 요청한 것입니다.
이 에피소드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시작해 SNS로 빠르게 확산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는데요.
이 소식을 들은 대전시와 코레일측에서 아예 포토존까지 마련한 것입니다. 대전을 방문하는 군인과 여행객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포토존 이벤트도 지금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대전역광장에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포토존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해 네이버폼을 작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전트래블라운지에 방문하면 사진을 인화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대상은 군인, 연인, 여행객입니다.
군인은 전역 당일 사진 1장을 인증하면 대전 굿즈 상품을, 전역 18개월 후에 다시 사진 2장을 인증하면 미니캐리어를 드립니다.
연인도 당일 사진 1장을 인증하면 대전 굿즈 상품을 드리고, 18개월 후 사진 2장을 재인증하면 커플 실반지를 증정합니다.
여행객은 당일 사진 1장을 인증하면 대전 굿즈 상품을 드립니다.
오랫동안 'No잼 도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던 대전은 점차 'Know잼 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대전에는 전역 기념 포토존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데요.
오는 8월에는 '대전 0시 축제'도 열립니다. 축제는 8월 11부터 17일까지 7일간,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사이 도로 1km구간을 통제하고 중앙로에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합니다.
올여름 '대전 0시 축제'에도 참가해서 대전의 재미를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많은 여행객들이 모이면서 'Know잼 도시'로 거듭나는 대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대전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대전은 숨은 명소가 많은 도시인데요. 대전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대전트래블라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전역 광장 앞 포토존 또한 대전을 방문한 군인, 연인, 여행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대전여행 기념으로 대전역 전역기념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이벤트에 참여해 푸짐한 상품을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 대전역 '전역기념 포토존'
📍 대전 동구 중앙로215 대전역광장
· 대전역 도시철도 1호선 4번 출구
✅ 트래블라운지
📍 대전 동구 중앙로 187-1 (대전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
· 운영시간: 매일 오전 9시~오후 9시
· 문의: ☎042-221-1905
김태균 ㅣ 제1기 동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 #대전역전역
- #대전역포토존
- #대전역전역기념포토존
- #대전역전역사진
- #대전역
- #대전전역사진
- #대전역군인
- #대전역성심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