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거제도 실내 추천 여행지, 거제조선해양전시관
거제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배근한
경남 거제시 일운시 지세포해안로 41
조선해양전시관
국내 3대 조선사 중 2곳이 위치한 거제도, 거제도와 조선소는 때려고 해도 떌 수 없는 관계로, 거제시 에 위치한 #거제조선해양문화관 은 거제도의 랜드마크로 보셔도 무방할 정도인데요. 오늘은 거제도 여행에서 무조건 가야 할 곳을 소개를 해봅니다.
#거제조선해양문화관 은 2003년 개관을 하였는데, 독특한 건물의 외형과 알찬프로그램 운영으로 전국 많은분들이 거제도에 오셔서 꼭 들렸다 가는 곳 중 한 곳으로. 야외 에는 거북선을 비록해, 시원한 바다를 마음껏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선해양전시고나 내부에는 볼거리가 아주 많기 때문에, 비가 오는 날이나, 날씨가 너무 더운날 더위를 식히기에도 참 좋은 곳입니다.
거제조선해양문화관 은 앞서 소개 하였던 어촌민속전시관(1관) 과 조선해양전시관(2관) 으로 이루어 같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매표에 있어서는 어촌민속전시관(1관) 에서 매표를 하셔야 하는데요. 관람시간, 휴관일, 요금은 해당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조선해양전시관 을 들어쓰게 되면, 첫 눈에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놀거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에서도 VR을 이용해 거제도 관광지 곳곳을 가상현실공간에서 직접 다닐수 있도록 만들어진 VR 장비는 정말 좋았는데요. 계산은 뒤편 안내 데스크 에서 하시면 됩니다.
VR 이용에 있어, 체험에 도움을 주시는 직원분이 너무 안전하고 친절하게 설명 해 주시고, 도와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을 많이 받았는데요.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인사 드려 봅니다.
입구편으로 핫 한 곳이 한곳이 더 있다면 바로 유아조선소 인데요. 보호자를 동반한 유아만 이용이 가능하고, 초등학생 입장불가 인데, 저도 예전 아이들이 유아시절에 데리고 와서 재미게 놀았던 기억이 있는데, 이젠 초등학생이 되어 이용을 할수가 없었네요.
아이들이 커서 들어가지 못하니, 저도 들어가지 못하는건 매한가지 인데, 직원 분께 거제시 블로그 홍보차 양해를 구하고, 여러분들께 소개를 위해 사진만 몇장 담아 왔는데요. 조선소 배경으로 만들어 놓은 플레이존은 참 인상적 이였고, 유아들이 다치지 혹시나 넘어져 다치지 않도록 유아조선소 내분는 대부분 쿠션이 있는 재질로 제작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이라 찾는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요. 본래 사람이 많이 찾는 곳으로 체험시간 20분 제한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입부에 아이들과 유아들의 놀거리가 있었다면, 1층 안으로는 현 시대 해양플랜트에 대한 소개와, 2층으로는 선박역사전시실, 그리고 4D영상탐험관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드릴쉽 몇번 승선을 한적이 있었는데, 현재는 수주가 잘 되지 않는 선종 이기도 한데요. 드릴쉽의 부활이 얼른 오길 바래 봅니다.
플래트의 가장 안쪽으로는 다가올 수중 에서의 공존을 위한 장비들과 잠수정에 대한 소개도 되어 있었네요.
1층의 가장 안으로는, 포토존과, 화장실 그리고 뚝딱뚝딱 해양제작소 란 곳이 있어, 아이들이 체험을 거리가 많았는데요. 시간이 된다면 이 곳도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1층이 아이들이 놀거리와 체험거리 위주였다면, 2층은 선박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전시관 과 4D영상탐험관 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첫번째 전시관은 제1도크, 선박의 역사에 관하여는데, 전시/관람 실이란 이름을 배제하고, 도크 라고 표현한 점에서 인성적이였습니다.
* 도크 : 배를 건조하거나, 수리 등을 하는 곳으로 영문으로 "Dock" 라고 표현을 합니다
1도크 전시관은 국내는 물론 세계의 선박들낀지 시대에 맞춰 소개가 되어있었습니다.
선박 하면 빠질수 없는 거북선과 판옥선, 그리고 이순신 장군은 역시 빠지지 않고 아주 자세히 소개가 아주 잘 되어 있었습니다.
그렇게 1도크 관람이 끝나면 바로 2도크 조선기술로 주제가 바뀌는데, 현재 조선산업에 대해 아주 자세히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수많은 조선소가 있지만, 빅3 라는 조선소 3곳이 다 한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한국은 세계에서도 조선강국으로 알려져 있는데, 현재 조선분야에 있어서는 전세계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배를 만드는 과정과 많은 선박의 용도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이곳만 잘 보셔도 선박에 대한 개념은 충분히 습득할 수 있을거 같았네요.
글쓴이도 조선업에 종사하고 있어 이 곳만 오면 아이들에게 말이 많아지는데요. 아직은 자녀들에거 머라도 가르쳐줄수 있다는건, 부모에게 있어 소소한 행복 인 거 같습니다.
현재 조선업이 예전 보다는 빛을 보지 못하고 있지만. 얼른 다시 조선소가 활기로 가득차는 그 날이 오길 바래보네요.
마지막 3도크는 미래스마트 선박 체험관으로 직접 색칠한 선박을 디스플레이 화면에 뛰울수 있는곳이였는데, 아이들 에게 소소하게 체험거리가 있는 곳이 였습니다.
1층을 관람할때는 몰랐는데, 2층에서 1층을 내려다 보니, 벽면으로 전시되어 있는 각기 다른 프로펠러가 아주 인상적이 였는데요. 곧 시작할 4D 영화로 인해 1층이 텅빈 모습을 보니, 4D 영화의 인기를 체감할수 있었습니다.
이 곳이 4D영상탐험관 으로, 유료로 운영을 하는 시설이라 매표 하실때 꼭 지정된 시간의 표를 구입하셔야 관람 하실수 있습니다.
저렴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었던 4D 영상탐험관 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는데요. #거제도여행 을 오시면 꼭 조선해양전시관 을 방문 해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 #거제조선해양문화관
- #조선해양전시관
- #거제도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