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더욱 풍성해진 2023년 대전 대덕구 출산혜택 총정리
더욱 풍성해진 2023년 대전 대덕구 출산혜택 총정리
2023년에 출산 예정이시라면, 더욱 풍성해진 출산혜택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특히 '대덕구 출산혜택'은 대전광역시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것 외에 다른 구보다 더 많은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어서 더욱더 매력적이랍니다.
출생 시 국가에서 지원하는 #첫만남이용권 의 경우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지만, '대덕구 출산혜택'은 방문 신청이 원칙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아이의 출생신고를 위해 주민등록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합니다. 출생신고서 외에 각종 신청서를 한 번에 주시면서 안내자료를 제공해주시기 때문에, 한눈에 편하게 '2023년 대전 대덕구 출산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년에 출산하는 경우, 우선 누구나 국가에서 지원하는 바우처 형태의 첫만남이용권(2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신청 기간은 없지만 아이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어서 되도록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부모급여 라하여 만 0세에 해당하는 70만 원을 생후 11개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아동수당 이 월 10만 원씩 96개월까지 지급됩니다.
여기에 #대전형양육기본수당 이라 하여, 6개월 이상 대전에 거주한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월 30만 원을 생후 36개월까지 지급하고 있습니다. 즉, 아이 한 명당 3년간 1,080만 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우리대전북스타트 프로젝트로 대전에서 태어난 모든 아기에게 그림책 꾸러미를 선물로 줍니다. 따로 찾으러 가는 번거로움 없이, 택배 배송을 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여기에 더해 '2023년 대전 대덕구 출산혜택'으로 출산선물이 지급되는데요.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와 디지털시계 온습도계를 제공해줍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꼭 있어야 하는 필수제품들이라 더 반갑더라고요.
또한 2023년부터 대전 대덕구는 출산장려금을 50만 원으로 확대하여 지급합니다. 대전 대덕구에서 출산한다면, 첫 달에만 총 360만 원을 지원받는 셈이에요. 이렇게 멋진 출산혜택들 절대 놓칠 수 없겠지요?
이 밖에도 대전 대덕구는 안전하고 즐거운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여러 따뜻한 복지 환경 정책을 펼치며 양육 친화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와 함께 더 멋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대덕구의 이모저모를 속속들이 소개해보겠습니다.
- #첫만남이용권
- #부모급여
- #아동수당
- #대전형양육기본수당
- #우리대전북스타트
- #대전
- #대덕구
- #출산혜택
- #대전출산혜택
- #대덕구출산장려금
- #대덕구출산혜택
- #출산지원금
- #대전출산지원금
- #2023년출산혜택
- #23년출산혜택
- #대덕구정책
- #대덕구지원금
- #대덕구지원
- #대덕구민
- #출산
- #출산선물
- #출산용품
- #출산준비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