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조아연

​김해 무척산은 703m의 높이로 북쪽으로는 낙동강 남쪽으로 김해시를 향하여 뻗어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김해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고 듣고 자라왔고 그래서 경치 또한 멋진 곳이라고 알고있습니다.

겨울철 등산하기에 정말 좋은 산으로 어느 산 못지않은 절경을 자랑하는 산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와 내려다보는 김해가 이렇게 멋지구나 올라와보고 실감했습니다.

겨울산행은 날씨가 추워서 힘들지만 정상에 올라갔을 때의 기쁨은 두배가 되지요.

멋진 하늘과 풍경을 내려다보고 있으면 모든 근심걱정이 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생림 무척산은 정상부근에 천지 호수가 있는데 수로왕릉의 물줄기를 잡기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수로왕이 어머니를 생각하며 지은 모은암과 가락국의 불교중흥을 위한 백운암이 유명하답니다.

​안전한 등산을 위하여 날씨와 체온유지 식량 및 준비를 철저하게 하여야합니다.

산이 가파르고 높다보니 컨디션을 잘 챙겨서 등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라가기 전 준비운동은 필수입니다.

​곳곳에는 겨울나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무척산 신성봉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2시간 30분으로 쉬어가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넉넉하게 3시간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곳곳에는 기묘한 바위가 웅장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하고요.

김해에 3대명산 답게 그 풍채가 아주 장엄합니다.

올라가는 길에 만나본 부부소나무 연리지는 줄기가 다른 두 나무의 몸통이 합쳐져서 하나가 된 나무입니다.

그래서 사랑소나무,부부소나무,형제소나무라고 불리기도하고 희귀목으로 남녀간의 사랑이 이루어지고 소원을 성취하도록

이 나무앞에서 손을 꼭 잡고 기도하고 올라가기도 합니다.

1940년부터 시작된 무척산 기도원은 그 역사가 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무척산 기도원이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헌신이 있었던 곳입니다.

멋지고 강인한 소나무가 자리잡고 있었고 공기가 맑고 신선하여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은 가파른 편입니다.

그래도 등산길 조성이 잘 되어있어서 곳곳에서 김해 무척산을 찾아오는 이유이기도하지요.

정상에서 만난 신성봉입니다. 정상에 있는 비석을 볼 때면 성취감과 동시에 기쁨이 몰려옵니다.

높은곳에서 바라본 풍경은 말로 표현할 수 없지요.

​흔들바위는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높이 3.4m 둘레 9.2m 그리고 바위를 지탱하는 밑둘레 2.4m 크기로 아주 멋집니다.

다이아몬드가 있는 산으로 유명하고 남부지방에서는 첫 흔들바위로 전국 설악산, 팔봉산을 이어 3번째로 발견되었습니다.

​김해가볼만한 곳에서 전국의 명소로 자리잡게된 무척산 등산은

겨울철 멋진 얼음바위를 만나보고 건강해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무척산 공영주차장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고 전기차 충전소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title":"기묘한 바위와 멋진 절경을 품고 있는 김해 무척산","source":"https://blog.naver.com/gimhae4you/223014110984","blogName":"김해시 공..","blogId":"gimhae4you","domainIdOrBlogId":"gimhae4you","logNo":22301411098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