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근처 34년 역사를 지닌 부사홈런시장
34년의 역사를 간직한
한화생명이글스파크 근처
부사홈런시장
야구팬들이라면 한 번쯤은 대전 중구에 위치한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 와 보셨을 텐데요.
혹시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야구장 근처에 전통시장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귀여운 이름을 가진 '부사홈런시장'을 소개합니다!
◆ 영업시간 ◆
7:30 ~ 21:00
(점포마다 운영시간 상이하므로 방문 전 확인 필요)
◆ 주차 ◆
부사홈런시장 공영주차장 이용
(기본 10분 150원)
◆ 주소 및 문의 ◆
대전 중구 대종로316번길 16
042-221-6664, 042-255-8164
부사홈런시장에는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차량을 가지고 오신 분들도 편하게 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인데요. 기본 10분 150원이며, 1일 최대 요금은 6,500원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오시기에도 편리합니다.
대중교통으로 부사홈런시장에 방문하실 분들은 108번, 604번, 급행 2번 등 버스를 타시고, '부사오거리'에서 하차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부사홈런시장은 비나 눈이 오거나 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차양막이 설치되어 있어 날씨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홈런시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LED로 야구공과 글러브 등의 장식도 있어서 쇼핑과 더불어 볼거리도 제공합니다.
1990년부터 운영되어 오고 있는 부사홈런시장에는 67개의 점포가 모여 있는데요. 그다지 규모는 크지는 않지만, 생선, 고기, 과일, 떡, 군것질거리까지 없는 게 없는 풍성한 시장입니다.
밭에서 바로 따온 듯한 싱싱한 대파와 쪽파는 대형마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크기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그 외에도 커다란 양배추는 2,000원, 싱싱한 제주 무는 1,000원에 판매하고 있어 저도 두 손이 무거울 정도로 구매했습니다.
부사홈런시장 내에는 싱싱한 식재료뿐만 아니라, 공산품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식자재마트까지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식자재마트는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을 하는 곳이라 퇴근 후에도 여유롭게 장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사홈런시장에는 맛있는 반찬을 파는 가게도 많았는데요.
양이 적당하게 담겨 있어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찬 종류와 양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지만, 1팩에 3,000원 선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싱싱한 과일도 가득합니다. 가정에서 먹기 좋은 부담 없는 가격의 과일부터, 선물하기 좋게 보자기 포장이 된 과일까지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의 즐거움 중 하나는 바로 군것질거리죠!
부사홈런시장에는 호떡, 순대, 군고구마, 식혜 등 먹음직스러운 군것질거리가 가득합니다. 장을 보고 돌아오는 길 아쉬운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현금이 없어도 계좌이체가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봄을 재촉하는 부슬비가 내리는 날이었지만, 부사홈런시장은 현대적으로 리모델링이 되어 불편함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싱싱하고 저렴한 식재료부터 맛있는 반찬, 다양한 간식을 만날 수 있는 부사홈런시장에 부담 없이 방문해 보세요.
- #대전시장
- #한화이글스파크시장
- #부사홈런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