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포터즈

사천 물놀이터 소곡 금자정 물놀이장 24일 개장

소곡 금자정 마을에도 여름이 왔습니다.

24일 드디어 물놀이장 개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아이와 놀기 좋은 곳이라 이번에도 찾아가 보았습니다.

​현수막으로 화살표를 해 두어서 찾기가 쉬워진 소곡 금자정 물놀이장입니다.

​정동 소곡 금자정마을은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대대적인 개선이 이루어진 곳입니다.

​한쪽으로 계곡이 있지만 이곳은 물놀이 금지구역이니 안전을 위해 들어가지 말아 주세요.

​주차는 물놀이장 입구 맞은편으로 하면 됩니다. ​

​소곡 금자정 물놀이장은 입장료가 개인 3,000원, 30명 이상 단체는 2,500원입니다.

평상을 이용한다면 4시간 20,000원, 그 이상 시간 30,000원이고, 텐트나 천막 설치시 20,000원입니다.

큰 평상과 정자를 이용한다면 별도의 금액이 있으니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개장 첫 날이라 그런지 11시쯤 도착했더니 아직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았더라고요.

평상의 경우 인기가 많으니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그 앞으로 물놀이터와 화장실, 샤워실이 보입니다.

물놀하기에 필요한 시설은 다 있습니다.

​또한 매점에서 커피나 컵라면, 음료수나 과자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취사나 외부 음식의 반입을 허용하고 있으니 먹을 것을 챙겨오셔도 됩니다.

​이제 물놀이장으로 가 볼까요. ​

이쪽으로 발을 담글 수 있는 공간인데 아직 물이 많지 않 물이 없네요.

​오늘도 해가 내리쬐는 날이었습니다.

덕분에 물놀이가 더욱 신나는 하루였습니다. ​

​졸졸졸졸 우산 아래로 떨어지는 물을 맞을 수 있는 건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물놀이터의 바닥은 가운데가 제일 깊고 가장자리로 갈수록 낮아지는 오목한 형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가운데가 엄청 깊은 것은 아니고 아이의 무릎에서 살짝 위로 오는 정도입니다.

스노링도 할 수 있다면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 위에서의 징검다리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물이 아 깊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놀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님도 안심이 됩니다. ​

​양동이에 물이 채워지고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벼락에 소리를 지르다 보면 무더위가 싹 달아납니다.

​물이 많아지면서 이쪽으로도 물이 채워졌습니다.

​사천 물놀이장은 이제 시작입니다.

아이와 함께 물놀이하고 싶다면 여기 소곡 금자정 물놀이장으로 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천시 SNS서포터즈가 작성한 글이며 사천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사천물놀이 #사천물놀이터 #사천물놀이장 #소곡금자정마을

{"title":"사천 물놀이터 소곡 금자정 물놀이장 24일 개장","source":"https://blog.naver.com/sacheoncity/223139315842","blogName":"사천의 재..","blogId":"sacheoncity","domainIdOrBlogId":"sacheoncity","logNo":22313931584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