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울주군정홍보단 REPORTERS 오준서입니다. 요즘 날씨가 하루가 멀다 하고 더웠다가 추웠다가를 반복하고 있죠.

하지만 시기적으로나마 곧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최근 지역 뉴스를 통해서 진하해수욕장 개장 소식이 있어 울산 울주군 낭만의 끝자락인 진하해수욕장에 다녀온 내용을 준비해 봤습니다.

울산 울주군 진하해수욕장 기본 정보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진하해변길 77

문의전화 : 052-238-0140

울산 울주군 진하해수욕장 울산 시내버스 노선 정보

ℹ️ 진하(서생포왜성앞 방면, 23308)

🚍 415, 515, 715, 735, 1715, 울주52번

ℹ️ 진하(진하공영주차장 방면, 23307)

🚍 415, 515, 715, 735, 1715번

진하해수욕장은 동해 바다의 탁 트인 해안 절경을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매년 여름마다 많은 인파의 피서객들이 진하해수욕장에 찾아와 해수욕을 즐긴답니다.

또 진하해수욕장은 서핑 문화가 정착되어 있어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활동이 특화되어 있는 곳이라 다양한 체험과 자연에서의 그 정취를 함께 누릴 수 있는 피서지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진하해수욕장은 해파랑길 4코스(진하해수욕장~임랑해변), 5코스(진하해수욕장~구. 덕하역) 등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임랑해변에서 진하해수욕장까지 동해안의 진면목을 볼 수 있고 낮과 밤이 아름다운 진하해수욕장에서 시작되는 코스랍니다.

그리고 한반도의 새해를 여는 간절곶의 명칭과 해맞이를 통해 한 해의 소망을 기원하는 바램 등의 의미를 담아 만들어진 간절곶 소망길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 진하해수욕장은 1년 365일 사계절 내내 아름답고 멋진 곳입니다.

진하의 봄은 연날리기나 따스한 해풍을 맞으며 산책하기 좋으며 여름에는 본격적인 해수욕 시즌으로 활기찬 해변과 각종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요.

가을엔 인파가 줄고 비교적 조용해지는 시기이지만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기에 딱 좋은 진하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고요한 바다와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가 흐르는 진하의 겨울 풍경 또한 좋습니다.

진하해수욕장 인근에는 많고 다양한 음식점과 숙박시설도 두루 밀집해 있고 최근에는 감성적인 글램핑 시설도 들어서서 지금도 인기이지만 앞으로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한편 진하해수욕장에는 썰물 때 바닷길이 열려 우리가 직접 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모세의 기적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바다 위 신비로운 그림 한 폭과도 같은 명선도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명선도는 예로부터 신선이 내려와 놀다 가거나 섬에서 수행하던 스님이 부처를 향한 그리움을 담아 울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섬의 고요함과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 때에 따라 해무가 드리우는 날에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섬처럼 보이기도 하는 등 그 풍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아시는 대로 명선도는 썰물 때 진하해수욕장 백사장에서 명선도까지 직접 걸어서 입도할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에 조수간만 시간표가 게시되어 있어 이 시간만 잘 맞춘다면 명선도까지는 쉽게 접근할 수 있으나 제가 이번에 갔을 때에는 아쉽게도 공사가 한참 진행되고 있어 명선도까지 당도하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명선도를 못 가본 대신 진하해수욕장에서 바다 위를 걷는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명선교를 건너봤습니다.

진하해수욕장 명선교는 해변과 섬을 연결하면서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으며 특히 야간에 조명 불빛이 들어오면 진하해수욕장만의 아주 환상적인 야경 스팟으로 바뀌어 저녁에도 과연 으뜸인 장소입니다.

위에 알려드리는 바와 같이 진하해수욕장과 명선도 그리고 이곳 명선교까지를 진하를 대표하는 풍경이라 자랑할 수 있는데요.

진하해수욕장 백사장을 걸으며 바닷바람을 맞고 명선도에 올라 바다와 해를 감상하며 명선교를 건너면서 바다 위를 산책하는 등 이로써 진하에서의 인생 여행의 한 페이지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물결처럼 다가오는 바다의 설렘과 섬 너머로 떠오르는 햇살의 감동 그리고 그 둘을 이어주는 다리 위의 고요한 발걸음까지.

이곳 진하해수욕장에서 명선도와 명선교에서의 모든 순간을 담아내는데 최선을 다해봤습니다.

도심을 벗어나 잠시 잠깐 힐링하고 싶은 날, 파도가 길을 내고 바람이 기억을 남기는 진하해수욕장에서 여러분의 하루가 조용히 빛나길 바랍니다.

{"title":"울산 울주군 낭만의 끝자락 진하해수욕장","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873791403","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87379140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