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특히나 부모님과 함께 가보면 더 좋은 남원 여행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남원 혼불문학관입니다.

남원 혼불 문학관은 전북 남원시 사매면 노봉안길 52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고, 화~일요일은 09:00부터 18:00까지 운영하며

입장료 및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혼불문학관은 최명희의 대하소설 <혼불>의 배경이되는 전라북도 남원시 사매면 서도리 노봉마을에 있는 문학관인데요, 사업비 49억 이상을 투자해 조성하여 2004년 10월 20일 개관했습니다.

혼불문학관에 가기전에 외부를 먼저 둘러보았는데요,

아름다운 주위 풍경을 눈에 담으며 천천히 산책 하시면서 사진 찍으며 둘러보시기에 좋습니다.

혼불문학관은 건축물도 참 고즈넉하고 아름다웠는데요,

문학관을 둘러보는 내내 '정말 정성을 다해서 지어진 곳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천천히 산책을 즐기고 이제 문학관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혼불문학관은 부지면적 1만 7,652 제곱미터, 건축 총면적 482 제곱미터로 엄청나게 넓은곳인데요,

메인 건물인 혼불문학관과 더불어서 관리, 교육 지원관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문학관 내부에는 대하소설 <혼불>의 주요 장면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최명희 작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특히나 관람하기 의미있는곳입니다.

부모님 세대라면 아실 만한 작품이니 온가족이 함께 여행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혼북문학관의 주요 전시물은 디오라마 10장면인 효원의 혼례식, 강모 강실의 소꿉놀이, 효원의 흡월정, 액막이 연날리기, 쇠영울네 종가 마루찍기, 청호저수지 고갈 등이 있습니다.

또 한켠에는 작가 최명희의 집필실이 재현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작가님이 여기서 글을쓰고 계실것만 같은 느낌이 들게 생생하게 재현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는 최명희 작가의 유품으로 취재수헙, 육필원고, 만년필, 상장, 상패 등을 전시하고 있고, 체험시설도 갖추고 있었는데요, 체험시설은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하셔야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혼불문학관이 있는 노봉마을과 주변에는 종가, 청호저수지, 달맞이공원, 노적봉, 호성암터, 서도역 등 소설에 등장하는 장소가 있어서 함께 둘러보시기에 좋은곳입니다.

남원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바랍니다.

남원시 블로그 기자단_황 익 수

{"title":"대하소설 <혼불>의 배경이 되는 남원 노봉마을의 \"혼불문학관\"","source":"https://blog.naver.com/goodnamwon/223033467584","blogName":"남원에 빠..","blogId":"goodnamwon","domainIdOrBlogId":"goodnamwon","logNo":22303346758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