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5일 전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성안숯못생태공원
성안숯못생태공원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 761
연중무휴
항시 개방
문의 > 052-290-3691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성안숯못생태공원은 울산광역시 중구 지역주민의 쉼터로 조성되었고 생태환경 살리기 일환으로 저수지에 연꽃, 수련 등을 식재해서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게 만든 공원이랍니다.
성안숯못생태공원에는 갈대, 억새, 부들, 수련 등을 심어 곤충, 새들이 찾아오게 만드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현재 겨울이라 다양하게 볼 순 없지만 봄과 가을엔 더욱 기대가 된답니다.
성안숯못생태공원은 자연환경 훼손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공원 주변에 편의 시설인 분수대, 생태 관찰로, 파고라, 의자 등을 설치했는데요.
최근에는 보행데크와 전망대를 새롭게 보수해서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주민 휴식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었어요.
숯못에는 '삼천갑자를 살았던 동방삭'과 그를 잡았다는 '마고할미' 전설이 전해져오는데요.
이 숯못은 작은 반티이못(함지못)이라 할 정도로 작은 못이었으나 지금은 시의 지원을 받아 확장을 하여서 못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답니다.
입구에 숯못과 동방삭 이야기가 재미나게 기록되어 있어서 산책 전에 한 번쯤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심 속에 자리한 성안숯못생태공원에는 수변 산책길이 데크로 조성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산책을 즐기는 곳인데요.
반려동물과도 함께 오는 분들이 꽤 많이 있더라고요.
많은 주민이 쾌적한 공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할 것 같아요.
소음 금지, 반려동물 목줄 착용, 배변 수거, 쓰레기 투기 금지 등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집에만 있기엔 답답할 땐 도심 속에 자리하고 있는 생태공원에서 가볍게 산책과 운동을 즐겨보셔도 좋겠지요.
수영금지 구역으로 주의사항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넓고 길게 데크가 잘 정비되어 있고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쉼터에 의자가 많이 준비되어 있어 잠시 쉬며 휴식할 수 있어요.
안쪽 쉼터 주변으로 다양한 식물을 식재해서 도심 속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어요.
저수지 주변으로 다양하게 산책 데크가 자리하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한 바퀴 걷다 보면 운동도 되고 상쾌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저수지 중앙까지 데크가 위치하고 있어서 날씨 좋을 땐 청둥오리, 거북이 등도 관찰해 볼 수 있어요.
수변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계절별로 둘러보기 좋은 공원으로 겨울엔 저수지 물이 얼어 있는 풍경도 볼 수 있었는데요.
울산에서 눈이나 빙판을 보기엔 다소 많지 않아서 그런지 빙판의 특색 있는 모양과 반영 풍경도 너무 멋지더라고요!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성안숯못생태공원 소개해 봤는데요,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선사하는 공원으로 언제든 가볍게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울산공원 #울산중구공원 #성안숯못생태공원 #울산성안동 #성안동공원 #성안동생태공원
- #울산
- #울산광역시
- #울산중구
- #울산광역시중구
-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 #울산공원
- #울산중구공원
- #성안숯못생태공원
- #울산성안동
- #성안동공원
- #성안동생태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