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가볼만한곳,

귀여운 백마 마스코트가 가득한 곳

'충남대학교 굿즈샵'

유성구에 위치한 국립대학교, 충남대학교의 마스코트는 백마(白馬)를 형상화한 캐릭터인 차차입니다. 이런 귀여운 마스코트를 본떠 만든 여러 굿즈를 파는 학내 굿즈샵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개강도 하였고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되어, 한창 유동 인구가 많은 충남대학교 정문입니다. 대전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남대학교 정문(입구) 쪽을 한 번이라도 지나쳐보셨을 것 같습니다.

정문으로 들어가서 얼마 걷지 않으면, 바로 오른쪽에 굿즈샵이 보입니다. 정심화홀 건물 앞쪽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충남대학교 마스코트 차차 캐릭터 굿즈와 여러 학용품, 기념품을 팔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입니다.

굿즈샵에 들어서자 차차 대형 인형이 눈에 띕니다. 차차는 충남대학교의 상징인 백마를 본떠 만든 캐릭터로서, 2022년에 만들어진 마스코트입니다. 1952년 충남대학교가 개교할 당시에 탄생하였다는 설정으로 올해 나이가 무려 73살의 캐릭터라고 합니다.

굿즈샵 내부는 깔끔하였고,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다양한 종류의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차차 볼펜, 차차 공책, 차차 USB 등, 학생들이 많이 사용할 기본적인 학용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공부할 용도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담은 의류도 구경해볼 수 있었는데요, 반팔티, 긴팔티, 후드, 그리고 패딩까지 있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대신 충남대학교 로고와 백마 그림을 담은, 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의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 눈길을 사로잡은 차차 인형들은 가장 작은 인형이 10,000원(손바닥 위에 꽉 차게 올라갈 정도의 나름 큰 사이즈), 중형 인형이 20,000원, 대형 인형이 45,000원입니다. 주로 학생들을 위한 굿즈라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싸지 않나 봅니다. 과잠을 입고 있는 차차도 있지만, 학사복을 입고 있는 버전도 있었습니다.

강아지 인형이 왜 있나 했더니 충남대학교 이름이 박힌 강아지 티셔츠도 팔고 있었습니다. 반려견과 보호자가 세트로 충남대학교 옷을 입으면 참 귀여울 것 같습니다.

굿즈샵에는 캐릭터 상품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기념품, 생활용품 또한 판매 중입니다.

캐릭터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고, 또 그만큼 귀여운 굿즈들이 잘 팔리는 요즘 시대에 발맞추어 열심히 상품을 만들고 홍보하는 것 같습니다. 충남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분들과 학교를 사랑하는 재학생, 졸업생분들이 구경하면 좋을 굿즈샵입니다.


{"title":"대전가볼만한곳, 귀여운 백마 마스코트가 가득한 곳 '충남대학교 굿즈샵'","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832752148","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83275214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