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택시민기자단 6기 백보미입니다!

합정동을 걷다보면 작은 꽃밭과 포토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소사벌레포츠타운 입구의 건너편이기 때문에 찾기 쉬웠고 노란꽃이 활짝 피어있는 이곳은 평택시와 경기도 문화사업으로 조성된 '공공의 꽃밭'이라고 합니다.

'I♥평택', '안녕평택' 이라고 써있기도 하고 사진을 찍거나 쉬어갈 수 있도록 벤치도 있었습니다. 꽃밭에는 국화꽃 같아 보이는 노란꽃과 다양한 꽃이 자라고 있어 작은 꽂밭을 구경하며 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꽃밭 뒤쪽에는 '꼼지락문화마을길' 이라는 마을 지도가 그려져 있었는데 지나가면서 지도만 보다가 오늘은 '꼼지락문화마을길' 지도를 따라 동네한바퀴를 걸어보았습니다.

'꼼지락문화마을길'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찾아 보았는데 자세한 자료는 없었지만, 벤치 뒤쪽에 새겨진 '안나의 뜰' 이라는 곳이 이전에 문화공간으로 운영되었고 이곳에서 2022년 11월에 '행복작당소'라는 공익문화예술단체가 ‘평택, 바라보다’를 주제로 진행된 ‘무릎 사진전’이 열렸었다는 기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출처 : 2022.11.02 주간평택

http://www.weeklypt.co.kr. 한아연 기자).

제가 방문했던 8월에는 '안나의뜰'이 운영하고 있지 않았지만 이 문화공간을 중심으로 합정동 골목길의 가게들과 공방들을 소개하는 것 같았던 '꼼지락문화마을길'을 지도를 따라 동네한바퀴를 걸어보았습니다.

'꼼지락문화마을길' 지도를 따라 걷기도 하고 발길이 닿는대로 골목길을 걸어보았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것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빠른걸음으로 지났던 동네를 천천히 돌아보니 이전에 보지 못했던 풍경들을 볼 수 있었고, 제가 자주 방문하는 동네를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공원도 있고 골목길을 따라 공방도 있고 동네 주민들이 집 앞에 만들어 놓은 작은 화단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담을 넘어 자라는 풀과 열매도, 화분에 심어노은 식물과 꽃도 보기에도 좋고 골목 풍경을 더 친근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꼼지락문화마을길' 지도에 나온 공방이나 가게들을 중심으로 골목길을 돌아보았는데 다양한 것을 만들고 배울 수 있는 공방이 여러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꼼지락문화마을길' 지도를 따라 걸으며 큰길로 다니는 것과 다른 매력이 있는 골목길투어를 경험해 보았고 소소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합정동의 작은 꽃밭을 시작으로 '꼼지락문화마을길' 투어도 좋고 살고 계시는 곳의 골목투어도 꼭 한번은 해보시길 바라며 아기자기한 볼거리와 재미가 있는 '꼼지락문화마을길' 골목길 투어를 마칩니다.


#평택 #평택시 #평택시민기자단 #꼼지락문화마을길 #골목길투어 #합정동작은꽃밭 #골목길 #공방 #골목풍경 #작은화분

{"title":"평택시민기자단 I 꼼지락문화마을길 따라 동네산책","source":"https://blog.naver.com/pt_story/223184211642","blogName":"평택시","blogId":"pt_story","domainIdOrBlogId":"pt_story","logNo":22318421164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