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과

우리말회의 김장 봉사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김장


대전광역시 서구, 유성구의 교육을 담당하기 위해

대전광역시 교육청 산하에 설치된 교육지원청입니다.

봉사 단체인 우리말회는 작년 동부교육지원청에 이어

두 번째로 서부 교육 지원청에서 김장 봉사를 하였습니다.

이날 김장은 대전광역시 서구 정림동에 위치한

정림원에 후원하였답니다.

서부교육지원청과 우리말회의 김장 봉사

대전광역시 교육청 서부 교육지원청 소속의 이영희 교육지원국장과 정연숙 행정지원국장 외 직원분들이 나오셔서 김장을 하는데 함께 하거나 도움을 주셨습니다.

서부 교육지원청 주차장 일부와 테이블, 전기 사용 등 김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아 무사히 김장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말회는 2020년 7월에 시작한 봉사 단체로 이날 김장봉사에는 강성철 회장, 박종현 수석부회장 박종현, 김정희 부회장 등 10여 명의 회원들이 아침 일찍부터 나와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김장은 겨울철에는 신선한 채소를 구하기 어려웠으므로, 초겨울에 김치를 많이 담가서 저장하는 우리 고유의 음식문화로 비타민이 많이 보유되어 있고,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 채소 염장식품의 하나입니다.

우리말회 구성원의 자격은 대전광역시에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운영위원들과 대전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있으며 봉사를 실천하는 인사입니다.

본회의 목적은 대전시 교육발전에 이바지하며, 학교 발전과 아이들 교육에 있어 안전한 면학분위기 조성과 이웃을 사랑하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봉사함에 있는 봉사 단체로 올해는 서구 정림동 정림원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자는 회원들의 의지로 마련한 행사랍니다.

김장을 하는 중간에 김장 한 조각을 서로에게 먹여주면서 잠시 휴식도 취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김장을 하였답니다. 우리말회는 향후에 김장봉사 외 연탄봉사도 서구지역에 있는 가정을 방문하여 무료 나눔을 한다는 계획도 하고 있답니다.

회원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고 있는 단체랍니다.

우리말회 단체는 봉사 활동 시 회원들만 하는 게 아니고 회원들의 가족이 함께 하는 가족 봉사로도 유명하답니다. 겨울철 외 다른 계절에는 환경 관련 봉사로 함께하는 아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도 보여주곤 한답니다.

이번 김장봉사는 총 400kg으로 서구 정림동 정림원에 200kg을 후원하고 나머지 200kg은 다른 지역 시설로 보냈습니다.

오전 7시부터 준비하여 11시경 마무리하였답니다. 김장을 하고 난 후에 먹는 수육과 겉절이 그리고 찰밥은 그 어느 음식보다도 최고의 맛이랍니다.

어디를 가든 김장 후 수육과 겉절이는 필수로 따라오는 거 같습니다. 간단히 수육으로 식사를 하면서 회원들 간의 친목도 돈독해지는 거 같았습니다.

우리말회는 서구 정림동에 위치한 정림원에 휴지와 김장 김치 200kg을 후원하였습니다. 정림원은 아동복지시설로 23명의 직원과 운영위원들의 협조로 운영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대전 서구 정림동로 30번 길 15에 위치한 정립원은 많은 분들의 후원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우리말회의 봉사로 많은 분들이 즐거운 겨울을 지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대전서구청 #정림원 #김장봉사 #우리말회 #봉사단체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김태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서부교육지원청과 우리말회의 김장 봉사","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673537667","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67353766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