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정동진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레일바이크
정동진 가족 여행 가볼만한곳
레일바이크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 가족 여행이라면 꼭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위치: 강원도 강릉시 정동역길 17 정동진역
정동진 여행의 백미로 손끕히는 레일바이크인데요! 그 이유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며 모래시계 공원부터 등명해변 바로 전까지의 정동진 바다 풍경을 평화롭게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약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온라인 예약, 현장 발권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인 https://www.railtrip.co.kr/homepage/jeongdongjin/ 에서 가능하며, 현장 발권은 정동진역 바로 옆에 위치한 매표소에서 가능합니다. 매시 45분마다 운행을 하며, 선착순으로 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기 많은 정동진 여행지이니만큼 방문객이 많은 주말 여행이라면 되도록이면 온라인 예약을 추천드리며, 현장 발권 시에는 탑승 예정 시간 보다 일찍 가셔서 미리 표를 사실 것을 권장합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2인승, 4인승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둘이서 데이트하며 타기에도 좋고, 가족 단위의 여행 시 함께 타기에도 좋습니다. 2인승은 25,000원 4인승의 티켓 요금은 35,000원입니다.
운행 방식이 전동식이라 자전거 페달을 돌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편안하게 주변 바다 경치를 즐기며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었습니다. 아주 어린아이나 노약자 분들도 무리 없이 탈 수 있고요! 오르막길 정도에만 살짝 페달을 밟고, 앞차와의 간격 유지를 위해 수동으로 브레이크를 잡아 간격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레일바이크는 정동진역에서 출발하는 것과 모래시계 공원에서 출발하는 것, 이렇게 출발지가 두 곳 있는데 레일을 한 바퀴 돌아 다시 출발지에서 내리게 끔 노선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이날 정동진역 탑승장에서 타서 약 한 시간가량 레일을 따라 정동진 곳곳을 돌아보고 왔습니다.
중간 반환점에는 열차 카페에서 쉴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잠시 나가 의자에 앉아 파도치는 바다 풍경을 바라보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열차 카페에서는 구슬 아이스크림 등의 간식거리를 사 먹을 수 있고 레일에 위치한 세 곳의 포토존에서 찍힌 사진을 보고 구매를 할 수도 있었습니다.
시원시원한 정동진 해수욕장의 풍경을 바라보며, 바닷바람을 맞으며 달리니 쌓인 스트레스가 훨훨 날아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타기 전에는 너무 더울까 걱정도 했는데, 늦여름이라 그런지 소나무 아래의 그늘에서는 시원하기까지 했습니다. 행복했던 레일바이크 탑승기 이만 마쳐봅니다! 정동진 가족 여행이라면 꼭 한번 타보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 #강릉
- #정동진
- #레일바이크
- #강릉가족여행
- #강릉정동진
- #정동진여행
- #강릉가볼만한곳
- #강릉여행지
- #강릉여행추천
- #강릉레일바이크
- #정동진레일바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