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광역시 공식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울산의 대표 벚꽃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작천정에 다녀왔어요.

이곳의 풍경은 사계절이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 봄의 경치가 뛰어나기로 유명해요.

삼남면 교동리 수남 마을에서부터 작천정까지 벚꽃이 가득해 무릉도원을 연상시키기에 충분하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라고 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는 행사 기간으로 통행을 제한하고 있으니 미리 확인하셔서 무료 주차장 이용하시길 바라요.

온양읍과 언양읍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상황을 고려하여 '제6회 울주 작천정 벚꽃축제'는 축소하여 개최가 되었습니다.

축제 준비를 위해 노력하신 분들, 기대해 주신 분들 모두 아쉬움이 남을 수 있지만 국가적 재난을 감안하여 너른 이해 부탁드려요.

그래서 이번 축제에는 버스킹을 제외한 체험 프로그램과 푸드트럭만 일부 운영했습니다.

흔히들 바람떡이라고 부르는 개피떡 만들기, 비눗방울 만들기, 풍선아트 체험, 한복과 교복/ 전통 혼례복 체험 등이 진행되는 부스들이 정상적으로 운영 중이었어요.

직접 참여하여 즐긴다면 훨씬 더 풍성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겠죠?!

제가 현장을 찾았던 날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복 착용 및 체험 중이었는데요.

작천정에서의 잊지 못할 재미있는 경험을 통하여 좋은 추억 만들고 가셨기를 바라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도 마련되어 재미있게 즐기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의 연령대에 맞추어 다양하게 기구들이 마련되어 있어 특히 좋았어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걷기 좋은 작천정 벚꽃길 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작천정 벚꽃길은 왕벚나무 수령이 100년에 달할 만큼 오랜 역사와 추억을 품고 있어 울산에서도 으뜸가는 벚꽃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촬영부터 편집, 다운로드까지 1분이면 가능하다는 360 비디오 부스에서는 재미있는 무료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어요.

원판에 올라가 360˚ 회전하는 카메라를 바라보며 촬영한 영상을 음악과 함께 자동 편집 후 무료 다운로드까지!

작천정의 벚꽃들과 함께 영상을 남길 수 있다니 더욱 특별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벚꽃이 마구 흩날리는 영상으로 만들어진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남겨 올해 작천정 벚꽃 축제 방문을 기념해 보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지난 4월 2일 수요일, 완벽한 만개 상태라고 보아도 될 정도였어요.

지금쯤 꽃비가 아름답게 내리며 몽환적인 분위기까지 자아내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벚꽃들이 이룬 터널 아래를 걸어보면 행복은 정말 가까이에 있다는 생각이 저절로 든답니다.

벚꽃길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겨보는 재미도 잊지 마시길 바라요!

아주 일부 구간은 바람의 영향으로 꽃잎이 아주 조금씩 떨어지는 상황이었습니다.

울산 벚꽃 명소를 아주 많이 다녀보지는 못했지만 단연 최고는 작천정이라고 확신할 수 있어요.

나무의 크기만 보더라도 그 어떤 곳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압도적이랍니다.

왕벚나무 아래 나무 평상은 예쁜 색감의 러그로 꾸며져 있는데요.

이곳에서 잠깐 쉬어가기도 좋고, 배경 삼아 사진을 남겨보는 것 역시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았습니다.

이날 낮 기온은 11℃로 꽤나 쌀쌀한 편이더라고요.

그래서 경량 패딩을 착용하고 벚꽃 축제 현장을 찾은 분들의 모습도 쉽게 보였어요.

보통 이맘때면 옷이 한층 더 가벼워지기 시작하는데 올해는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밖에 없더라고요.

벚꽃길 한편에는 나무를 바라보며 작품에 몰두 중이신 작가님도 뵐 수 있었습니다.

몰두하는 모습 자체를 멀리서 보는 것만으로도 한 폭의 그림처럼 느껴질 만큼 아름다웠어요.

많은 인파로 붐비는 장소이니만큼 방문객들의 질서를 잘 지켜 주셔야 하는데요.

서로가 조금도 부딪히지 않도록 배려하며 산책을 즐기시는 모습이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나뭇가지를 꺾어 귀에 꽂는 무지한 행동을 보이시는 일부 방문객들도 있었습니다.

동행한 일행분들도 말리기는커녕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아쉬움이 들었어요.

본인의 작은 욕심을 채우기 위해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눈으로만 즐겨 주시길 바라요.

'제7회 작천정 벚꽃 축제'는 올해와는 다르게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수 있겠죠?!

울주군 일대의 산불 피해 역시 하루빨리 복구되어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벚꽃 축제는 6일로 끝이 나지만, 벚꽃길은 다가오는 주말까지는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봄을 알리는 벚꽃의 시간은 언제나 빠르게 지나버려 더욱 아쉬워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떨어지는 꽃잎들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겨 보시길 바라요.

벚꽃길 곳곳에는 야간에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조명에 비친 꽃잎 역시 충분히 아름다울 테니 꼭 시간을 내어서 작천정을 찾아 봄의 시작을 한껏 누려 보시길 바랄게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제6회 작천정 벚꽃축제' 축소 개최 현장 소개","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824730094","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82473009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