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도서관,

유성문화원 아늑한 독서 공간

'온천마을 작은도서관'

유성문화원 1층에 있는 유성구 온천마을 작은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온천마을 작은도서관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화원로 46 1층

- 화~금 : 10시~17시 / 토요일 : ~15시(단축)

- 매주 일요일, 월요일, 법정공휴일 휴관

- 1회 2권 대출 가능 / 일주일 연체 시 연체일 수 만큼 대출 불가능

- 042-823-3918

온천마을 작은도서관은 2011년 10월 14일 유성문화원 1층에 개관한 도서관으로 개관 10주년이 넘은 도서관입니다. 첫 방문에서 느꼈던 점은 개관한 지 10년이 넘었지만 깨끗하고 아늑한 도서관이었습니다.

​작은도서관은 가까운 곳에 계시는 주로 마을 주민들이 이용하다 보니 책 상태도 깨끗하고 빌려볼 수 있는 책들이 많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구석구석 책꽂이에서 알고 있는 책들을 만나는 즐거움이 가득한 작은 도서관입니다. 유성구 도서관에서 아직 만나지 못했던 신간을 만나는 행운도 있었고요.

슬라이드 책장으로 책장을 밀면 안쪽에 책들이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민음사의 고전 시리즈, 또 영어책 원서도 많이 비치되어 있었고요. 또한 캘리그라피 작품들도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보는 안쪽 공간은 선물을 포장한 리본처럼 꾸며져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뒹굴뒹굴하며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온천마을작은도서관의 또 장점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빅북을 정말 많이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림책을 커다란 책으로 보게 되면 그림들이 얼마나 멋질까요?

아이와 함께 도서관을 방문하는 부모님들께서 책을 읽어주기에도 더없이 좋을 공간입니다.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면 바로 신규가입 및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은 1인당 2권씩 가능한데요. 가족카드로 사용 시 다른 가족의 대출카드를 가지고 오지 않더라도 대표카드 한 장으로 가족 구성원의 책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유성구 도서관은 1개의 카드당 5권을 빌릴 수 있지만, 작은도서관은 2권이라 더 신중하게 책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 위주로 책을 고르고 신규가입하여 대출했습니다. 도서관 입구 북카트 2개에 새로 들어온 신간의 책들을 따로 놔주셔서 새로운 책들도 한참 구경했습니다.

유성문화원을 이용하는 문화학교 수강생뿐만 아니라 유성온천 주변에 사는 주민분들께서도 온천마을 작은도서관을 자주 이용해도 좋고, 유성구 관내 다른 작은도서관 탐방을 다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천마을 작은도서관은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하는 도서관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혹시 도서관이 문이 닫혀 있더라도 입구 쪽에 도서반납함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작년 유성구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작은도서관 소개를 종종 했었는데요. 올해도 마을 곳곳에 있는 보석처럼 반짝이는 마을 작은도서관을 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음 도서관 방문도 기대해주세요.


{"title":"대전 유성구 도서관, 유성문화원 아늑한 독서 공간 '온천마을 작은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35205120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35205120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