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6분 전
[제천여행] 올여름 신나게 놀고 더위도 식히면서 놀 수 있는 의림지 수리공원 물놀이장
의림지 수리공원 물놀이장
📅 운영기간 ㅣ 2025. 7. 4.(금)~8. 24.(일) , 매주 월요일, 강우·강풍 시 휴무
⏰ 운영시간 ㅣ 10:00~17:00 (매시 45분 운영, 15분 휴식)
📌 위 치 ㅣ 제천시 모산동 238-25번지
✨ 입 장 료 ㅣ 무료 😄
✅ 튜브 및 물놀이 기구 사용 금지, 물놀이장 내 음식물 반입 금지(음료는 가능)
7월 중순에 갑자기 내린 비로 인해서 전국에서 물난리가 났지만 여전히 여름은 무더움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7월 말부터 8월까지 무더운 여름날이 지속이 될 때 어디에서 더위를 식힐 수가 있을까요.
주말이 되면 자연스럽게 물이 있는 곳을 찾기 위해 야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멀리 떠나 바다로 여행을 갈 수도 있고 지역에 자리한 계곡을 방문해도 좋지만
가까운 곳에 물놀이장도 좋은 대안이 될 수가 있습니다.
수리공원 물놀이마당(5천㎡)은 성벽물놀이대, 초가집물놀이대, 웨이브스프레이 등 물놀이시설로 구성된 물놀이장을 중심으로 바닥분수, 경관수조, 네트놀이대, 인디언텐트, 퍼걸러, 벤치 등을 갖추고 있는 제천의 대표적인 도심형 물놀이장입니다.
제천 의림지 수리공원 물놀이장은 운영기간은 7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시설인 만큼 입장료는 무료이며(보호자 포함),
수질관리를 위해 물놀이장 내 음식물 반입은 금지(음료 제외)됩니다.
간단한 음식물 섭취 및 휴식은 사무실 옆 휴게실을 이용하면 됩니다.
2023년 개장한 의림지 수리공원은 제천의 대표적인 여름철 물놀이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물놀이장의 콘셉트는 도시마다 다른데 제천시 의림지의 물놀이장은 마치 중세성을 닮은 콘셉트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7월 마지막 남은 날들은 최고체감온도 33도 안팎에 달하는 고온의 날씨가 이어지면서 장마 동안 한풀 꺾였던 무더위가 다시 맹위를 떨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이 흐를 때 소리가 나는 파이프가 있고 물이 통통 튀어 오르는 재미있는 놀이기구, 여러 가지 모양과 크기의 물방울이 떨어지는 집게 분수도 있고 위에서 떨어지는 물을 온몸으로 받으면 스트레스까지 풀리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물놀이 사고가 잇따르는 요즘, 이곳 물놀이터의 수심은 30cm 이하로 얕고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재질이 깔려 있어서 안전합니다.
아무리 안전하게 만들어져 있다고 하더라도 안전사고가 날 수 있는 만큼 시간마다 안전요원이 주도면밀하게 이곳을 살피고 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여름철 피서 방법 중의 하나가 물놀이입니다.
매년 여름 강과 계곡, 해변, 해수욕장, 워터파크 등을 찾는 사람이 수천만 명에 이른다고 하는데 안전은 가장 중요한 것이기도 합니다.
의림지 수리공원은 주기적인 용수 교체와 염소 소독, 정기 수질검사 등 철저한 위생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찾기에 딱 좋은 의림지 수리공원 물놀이장에 들러
물 관련 체험도 하며 폭염을 날려 보내는 건 어떨까요.
- #제천
- #제천물놀이장
- #제천의림지
- #의림지
- #의림지수리공원
- #의림지물놀이장
- #제천여행
- #제천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