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대전 유성구 빵집, 대전 빵지순례 필수 코스 '그린베이커리'
대전 유성구 빵집,
대전 빵지순례 필수 코스
'그린베이커리'
대전하면 빵의 도시! 대전에만 있을 때에는 대전의 빵에 대해서 소중한 줄 몰랐었는데요, 다른 곳으로 이사 가고 나니까 대전의 표준 빵 맛은 정말 말도 안 되게 맛있는 것이더라고요. 무엇보다 가격도 많이 착해서 대전에 오시면 빵을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대전의 빵지순례코스가 여러 군데 있지만 관평동에서의 빵지순례는 뭐니 뭐니 해도 그린베이커리라고 생각해요.
그린베이커리는 식사빵 위주로 된 발효빵을 많이 파시는데, 무엇보다 사장님이 치즈에 진심이시기 때문에 치즈가 들어간 빵 류는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린베이커리에서는 식사도 가능한데, 식사류 중에서는 반미나 연어샌드위치를 추천드립니다. 굳이 둘 중 하나 고르라고 하면 반미를 더 추천드리고 싶은데, 그 이유는 반미 빵이 반미에만 쓰이는 특별한 빵이기 때문이죠.
약간의 시큼한 맛이 일품인 반미의 빵은 따로 판매하지 않아 좀 아쉽지만, 가끔 따로 먹으면 그렇게 별미더라고요.
또 그린베이커리 빵 종류는 매번 바뀌고 시즌별로도 바뀌기 때문에 확인하고 가시면 좋은데, 일반적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방문하신 분들은 편하게 픽업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쏙쏙이 시리즈는 딸기부터 귤, 청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초코 귤! 요즘엔 다시 쏙 들어가 버린 메뉴이지만 내년에 한번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법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된 케이크도 있으니, 특별한 날 방문하신다면 그린베이커리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빵의 구성은 일반적으로 크루아상이랑 식사 빵류인 바게트류로 나누어져 있고, 그 외에 디저트류 빵들이 있어요. 디저트류 빵들도 식사류 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거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빵 굽는 부엌 내부도 다 보여서 이렇게 청결함을 한껏 볼 수 있고, 빵도 원하시면 직접 썰어주시기 때문에 아주 굳! 개인적으로 대전이 그리울 때면 그린베이커리에서 빵을 사 냉동 보관했다가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려먹으면서 향수병을 달래곤 한답니다. 담에 갈 때도 왕창 구매해와야겠어요.
그린베이커리 실내에는 이렇게 잠깐 앉아서 식사하실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카페 겸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던 음식들 중에서는 시즌에만 파는 제주당근쥬스도 있는데 엄청 맛있어요!
이번에는 신상으로 유추되는 고르곤졸라빵을 사들고 유림공원에서 햇빛을 만끽하며 즐겨보았습니다.
다른 곳 빵들과 다르게 재료를 아끼지 않은 그린베이커리의 빵은 정말 맛있어요! 특히나 맥주 한 잔과 같이하니 이곳이 바로 지상낙원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대전 빵지순례 찾는 분들이라면 유성구 관평동의 그린베이커리 추천드려보아요.
- #관평동빵집
- #대전빵지순례
- #관평동베이커리
- #대전빵집
- #대전베이커리
- #그린베이커리
- #대전그린베이커리
- #대전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