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강선이 지나는

광주시 역동 176~13(광주역로 10)에는 광주의 중심, 광주역이 있습니다.

광주역 광장 한켠에는 광주시 광주관광 안내소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타지역에서 우리 광주시를 방문하거나 또 광주 시민들도 내고장 광주시의 볼거리, 즐길거리, 관람거리 등등의 안내와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관광안내소의 안내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이며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안내를 해주시는 담당자도 늘 상주해 있습니다.

광주시 지역의 관광안내, 단체관광객, 문화관광 해설 및 관광 홍보물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광주시를 처음 방문하신 타지역 분들, 광주시로 거주지를 옮겨오신 분들, 또 광주시에 오래 거주했어도 광주 관광안내에 대해 알고 싶거나 문의하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하기 좋습니다.

더군다나 판교~여주 구간을 운행하는 경전철은 광주시 지역의 삼동, 광주, 초월, 곤지암역을 지나는 곳이기도 하고 또 광주시 광주 8경의 볼거리도 많은 우리 고장밉니다.

광주 8경중 제 1경 (남한산성), 8경 (중대물빛 공원) 등등의 안내 및 설명까지 들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 먹을거리도 빼놓을 수 없죠.

광주시 지역내에 맛집을 안내하는 홍보물도 비치가 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남한산성 의 닭백숙 거리와 손두부 등과 같이 구간구간의 음식점 소개를 해놓은 홍보물도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광주 제 2경 (남종면의 분원도요지, 물안개공원) 또 왕실도자기로 널리 알려져있는 고장 광주시 고장답게 도자기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2023~2024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지도까지 관광안내소 벽면에 부착되어 있고 탁자및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광주역 광주시 관광안내소를 이용한 후, 광주시 지역내 좋은 명소들을 둘러보면 더 좋습니다. 특히 광주역이 자리잡고 있는 광주시 역동은 오래전 역말이라 불리웠다 합니다. 이유인즉 파발을 전하던 파말마들이 쉬고 또 말을 갈아타던 역이 있던 곳이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광주역의 옛 유래와 더불어 광주의 중심 광주역을 이용하면서 광주 관광안내소도 방문하여 힐링까지 되었으면 합니다.

※본 게시글은 광주시청 정윤옥 SNS서포터즈님이 작성한 글로 광주시와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광주역 광주 관광안내소","source":"https://blog.naver.com/gjcityi/223297545862","blogName":"광주시 공..","blogId":"gjcityi","domainIdOrBlogId":"gjcityi","logNo":223297545862,"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