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경북 의성 맛집 추천 :: 의성역/의성군청 근처 중식요리 전문점 <영춘원>
안녕하세요~ #의성군블로그기자단 김희열입니다. ^^ 소한을 지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올겨울은 눈도 많이 오고 작년보다 추운 것 같은데요. 이런 계절에는 따뜻하고 얼큰한 국물 요리가 생각납니다.
오늘은 의성역과 의성터미널, 의성군청과 가까우면서 모범음식점이고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중식요리 전문점 영춘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입구에는 모범음식점 간판과 안심식당 스티커가 붙어 있고, 귀여운 판다가 반겨주는 중국풍 중화요리 전문점 영춘원식당입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테이블이 있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답니다. 국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는 앞치마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술과 중국풍의 등도 달려 있었답니다. 와이파이 사용도 가능한 식당입니다.
영춘원 식당의 메뉴판인데요, 중식요리의 기본인 짜장면, 간짜장, 삼선간짜장, 해물짬뽕, 볶음밥, 중화비빔밥, 탕수육, 깐풍기 등 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세트 메뉴가 없는 게 아쉽지만, 중식당에서 만날 수 있는 요리들은 다 있고 코스요리도 있습니다. 중국술인 고량주도 있네요. 메뉴판과 원산지 표시판입니다.
중국요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간짜장과 해물짬뽕을 주문해 봤는데요, 바쁜 시간대가 아니어서 그런지 주문한 지 얼마 안되서 요리가 나왔습니다.
간짜장은 역시 양파인데요. 양파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간짜장 소스는 면과 따로 나오고, 면 위에 완두콩이 올라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해물짬뽕이 나왔는데요, 해물짬뽕이라 그런지 해산물이 다양합니다. 낙지도 들어 있었답니다. 국물을 시원하게 해줄 홍합도 들어 있습니다.
야채와 버섯도 많이 들어가 있어요.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얼큰하고 따뜻한 짬뽕 국물을 먹어주면 추위가 싹 풀리면서 약간 매운맛에 땀이 절로 나더라고요. 의성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 많은 분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의성에는 이렇게 맛집도 많답니다. ^^
영춘원에서 배불리 먹고 운동 삼아 조금 걸으면 의성군청이 나오는데요. 블로그에서 지난해 소개되었지만 의성군청에는 밤에 아름다운 포토존이 몇 곳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름이면 분수가 나오는 곳은 별빛 조명으로 'Happy New Year' 새해를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조형물, 눈길을 따라 걸으며 만난 빛 터널, 가을 감이 달린 것 같은 빨간색 조형물까지 다양한 포토존이 의성군청의 곳곳에 자리 잡고 있었답니다. ^^ 밤에 오면 더욱 아름답답니다.
의성군청 표지석 앞에는 5월에만 볼 수 있는 튤립이 아닌 사계절 볼 수 있는 튤립 LED 조형물이 반겨주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의성군청 포토존으로 핫한 보름달 포토존도 있답니다. 언제나 소원을 빌 수 있는 둥근 보름달이에요. 의성군청 루미나리에는 1월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영춘원에서 식사를 하신 후 저처럼 운동도 할 겸 의성군청을 한번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영춘원 위치
■ 의성군청 위치
- #의성군블로그기자단
- #의성군
- #의성
- #경북의성
- #의성여행
- #경북여행
- #의성맛집
- #경북맛집
- #의성군맛집
- #의성맛집추천
- #의성군청근처맛집
- #의성역맛집
- #의성중화요리전문점
- #중화요리전문점
- #중식당
- #영춘원
- #영춘원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