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화장실까지 아름다운 ‘금강휴게소’와 운전자들이 애정하는 ‘옥천휴게소’
고속도로를 운전하다 보면 휴게소나 졸음쉼터를 보게 되는데요.
졸음쉼터는 주차공간, 간이 화장실, 정자, 간단한 조경시설, 잠을 깨고 간단히 몸을 풀만한 운동기구가 갖춰져있죠.
주로 버스가 정차하지 않아 사용하지 않는 버스정류장에 분리대를 쳐서 만들어 놓은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졸음운전 방지를 위한 휴식공간, 편의시설, 개인용무의 해결, 식사,
차량 주유 및 충전, 고장 시 비상정차 및 정비, 세차 등
운전 도중에 발생하는 모든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고속도로의 필수 장소죠.
오늘은 지친 운전의 피로를 달래주는 휴게소와 고속도로에서 차가 고장났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경부고속도로 휴게소는 대략 30개 정도인데요.
오늘 소개할 휴게소는 충청북도 옥천군에 위치한 ‘옥천휴게소’와 ‘금강휴게소’입니다.
금강휴게소는 1970년 개통된 경부고속도로의 옥천과 영동 인터체인지 사이의 금강휴게소와 함께 있는 유원지입니다.
금강유원지는 옥천 7경으로, 경치가 뛰어납니다.
요즘은 해외로 신혼여행가는 게 일반화되었지만,
해외여행이 자유화 되기 전인 1980년대는 옥천의 금강유원지가 신혼여행지였을 정도입니다.
금강휴게소는 화장실마저 아름다운데요.
화장실에서 셀카는 찍어봤어도, 화장실 풍경 사진은 또 처음 찍어보네요!ㅋㅋ
화장실에서 금강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의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금강휴게소는 험준한 계곡을 흐르는 금강을 막아 만든 댐은 주변의 산세와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가지고 있는 휴게소입니다.
휴게소 내에 금강IC가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강변 산책은 물론 수상스키와 오리배 타기, 낚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금강휴게소에 들리셨다면 이영자가 반한 도리뱅뱅 맛 보는 것도 잊지마세요!
옥천휴게소는 화물운전자분들이 좋아하는 휴게소입니다.
화물차라운지가 잘 갖춰져 있는데요.
화물차라운지는 화물운전자분들의 수면, 샤워, 휴식, 세탁, 운동 등 편의시설입니다.
여성전용라운지도 있습니다.
옥천휴게소(부산방향)은 우편/택배대행서비스, 사무용품 무료제공, 기저귀 무료제공, 핸드폰 무료충전,
의약품 무료제공, 공기밥 리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옥천휴게소는 주차간격이 넓어 주차하기 편하고요. 금강휴게소만큼 혼잡하지 않아 출장 갈 때 잠시 들렸다 가기 좋은 휴게소입니다.
금강휴게소는 여행 갈 때 들리기 좋은 휴게소입니다. 금강휴게소의 아름다운 경치 덕분에 여행의 설렘을 배가시켜줍니다.
운전하다 피곤할때는 휴게소에 들려 잠시 쉬었다가세요!
고속도로 운전 중 차가 고장나거나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한국도로공사나 견인업체 등에
기점표지판을 알려주면 되는데요.
고속도로 주행방향 기준으로 우측 갓길에 보시면 200m마다 초록색바탕과 흰색바탕으로 된 “기점표지판”이 있어요.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에서 차가 고장났다고 가정해볼게요.
기점표지판의 숫자가 초록색바탕이 200, 흰색바탕이 .6일 경우 견인업체 등에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200.6km 지점”이라고 위치 설명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화장실까지 아름다운 ‘금강휴게소’와
화물운전자분들이 애정하는 ‘옥천휴게소’,
그리고 고속도로에서 차가 고장났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 #금강휴게소
- #옥천휴게소
- #충북휴게소
- #충청북도
- #휴게소
- #고속도로에서사고났을경우
- #충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