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유성구 세계 3대 아트북 브랜드, 애슐린의 아트북이 있는 '리브리스라운지'
대전 유성구 세계 3대 아트북 브랜드,
애슐린의 아트북이 있는 '리브리스라운지'
뜨거운 햇빛을 피해 실내 놀거리를 찾게 되는 날씨입니다. 음료와 함께 복합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어서 다녀왔는데요, 리브리스 라운지를 소개합니다.
리브리스라운지
- 영업 시간 : 화-일 10:00 - 21:00
-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 : 042-867-8114
- 노키즈존 (12+)
리브리스라운지는 도룡동 타라토리움 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지나다닐 때마다 건물이 참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3층에 카페가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건물 내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며, 공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위 공용주차장에 1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리브리스 라운지 1,2층은 프리츠한센 가구점, 지하 1층과 4층은 빈티지 가구 / 조명 오브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빈티지 가구 운영 층은 조만간 오픈 될 계획이라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운영 중인지 문의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3층에 들어서니 강렬한 색감의 애슐린 아트북 전시 공간이 눈에 띄는데요, 이곳에 방문하기 전에는 애슐린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도슨트가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프랑스 아트북 출판사 애슐린은 샤넬, 크리스찬 디올, 까르띠에, 루이비통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북 등을 제작한 세계 3대 아트북 브랜드라고 하네요!
또한 대전 애슐린은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오픈 된 매장이라고 하는데요, 그 네 번째 매장이 바로 리브리스 라운지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된 책과 소품들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얼리와 패션, 미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얼티밋 컬렉션은 전통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손으로 제본하고 예술 품질의 종이에 컬러 플레이트를 수작업으로 마감한 아트북이라고 합니다. 한정판 시리즈의 각 페이지에는 장인의 고유한 각인이 새겨져 있다고 하네요!
아트북은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합니다만, 워낙 책이 무겁고 정교하게 만들어져있다 보니 직접 손대기가 어려웠는데요, 도슨트에게 원하는 책을 말씀해 주시면 편하게 볼 수 있게 준비를 해주십니다!
자리는 안쪽 전시공간 옆에 4-5개의 테이블과 야외 테라스 자리 4개 정도 있습니다. 날이 선선해지면 꼭 야외 테라스를 이용해 보고 싶네요!
커피음료와 티, 에이드, 칵테일,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료 가격이 일반 카페에 비해 다소 높은 편이긴 하지만 접하기 힘든 아트북부터 지하 1층~4층의 다양한 볼거리가 한 건물에 있다는 점에서는 괜찮은 금액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자몽요거트무스를 주문했습니다. 커피에 대추야자 초콜릿이 함께 서브되었는데요, 쫀득하고 달달한 대추야자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아메리카노는 블랜딩 원두를 사용하여 적당한 산미와 마일드한 맛이 느껴져서 제 입맛에는 딱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크림은 좋아하지 않지만, 이 크림은 상큼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상큼한 케이크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며, 다른 디저트로는 휘낭시에가 있었습니다.
리브리스라운지 여름 회심의 메뉴! 수박주스입니다. 메뉴판에는 없었지만 카페 매니저님이 추천해 주셔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여름 시즌 한정(6월 ~ 8월) 판매되고, 가격은 8,800원이며 테이크아웃 시에는 2,000원 할인된다고 합니다. 음료는 500g 기준 얼음 없이 100% 수박만 넣어 만드셨다고 하는데요!
목 넘길 때 걸리는 알갱이 없이 정말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었습니다! 여름 한정 메뉴이니 한 번쯤은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엘리베이터로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계단에도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계단을 통해 내려오며 작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카페, 리브리스라운지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 #리브리스라운지
- #유성구가볼만한곳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애슐린
- #대전아트북전시
- #대전아트북
- #대전전시
- #대전명소
- #애슐린아트북
- #대전실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