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청년퓰리처기자]장생포 문화창고, 공존의공간 갤러리B 전시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 실내 데이트 장소 또는 방학을 맞이한 아이와 함께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장생포 문화창고에 "공존의 공간: 갤러리 B 관"을 전시 중 입니다.
장생포 문화창고, 공존의 공간 : 김아름 님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으며 울산에서 꾸준히 개인전과 그룹전을 진행하고 있는 작가님.
저도 방학을 맞이한 아이와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전시 관람 유의사항을 읽어보고 들어가서 관람을 하게 되었는데요, 다채로운 컬러감과 그림들의 구조와 배치가 조화롭더라구요.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하루에도 많은 빌딩이 늘어가고 있으나 개인의 공간은 한정되어 지는 현실속에 주체적이기보다는 수용적이고 공존하지만 단절되어진 삶 속에서 각자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음을 표현한 그림들 입니다.
김아름 작가님의 개인전 연혁
2016 forest 갤러리 201 , 울산
2017 one day 반디 갤러리 , 울산
2017 THERE 숲 갤러리 , 울산
2019 공간의 온도 H 갤러리 , 울산
2019 Here,now 쉼 갤러리 , 울산
2019 사이공간 자스민 갤러리 , 울산
2022 THE MIDDL 감성갱도2020 , 울산
2022 RECOREDED SPACE 곽암갤러리 , 울산
장생포 문화창고 홈페이지 참고
공존의 공간에서는
"일상의 공간과 거주지에서 보내는 시간들에 초점을 두어 소통이 단절되고 개인주의로 살아가는 삶 속에서 허전함과 공허함 여러가지의 내면의 감정을 형상화 하고 시각하하여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다." 라는 김아름 작가님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생활공간에서는 개인의 감정이 담긴 공간이라고 생각되어 이번의 작품은 공존의 공간에서 현대사회를 대표하는 빌딩의 공간을 소재로 하여 감정과 기억의 새로운 의미를 담은 공간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그런 공간들이 삶에 있어서 공존하고 단절되어 있는 것을 표현하고 자 한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장생포 문화창고에서는 1층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올 수 있어서 평일엔 사람이 없어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더라구요. 갤러리는 3층과 4층에 마련되어 있고 주말에는 아이들을 위한 연극을 할 때도 있습니다. 또한 6층에는 지관서가: 북카페가 운영 중에 있어 관람할 거리들이 많습니다.
현재 울산 시청에도 한 점이 보관되어 있으며 과천 국립현대미술관에도 한 점이 소장되고 있는 작가님의 그림을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다채롭고 풍부한 컬러로 내면의 여러 감정들이 마냥 우울하거나 슬퍼보이는 것이 아닌, 다양한 생각으로 공간에서 여러 가능성과 희망들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김아름 작가님의 작품이 흥미로웠던 이유는 작품을 박스지를 활용해 레이어한 작업들이 더욱 그림을 풍성하게 만들어주어서가 아닐까합니다. 위 작품은 새로운 공간에 재배치 한 드로잉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매체로 접근한 컴퓨터 드로잉 작업으로 완성시킨 그림까지 연결하여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의 공간이라는 사소하고 작은 공간에서부터 시작되는 본 전시를 직접 방문하셔서 관람해보세요 : )
장생포 문화창고에서 청년분들의 문화생활도 하고 6층의 북카페 지관서가에서도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장생포문화창고
- #장생포문화창고전시
- #울산남구장생포문화창고
- #울산남구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