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기자단] 신록 짙어진 원남저수지의 여름 보라보라파크도 조성 중
관모봉 능선 사이로 포옥 안긴 원남저수지의 여름은 화려하다
원남저수지 사랑의 링 보라보라 파크, 은하수 놀이터 조성도 순항 중
만보둘레길 따라 여름 신록 즐겨요!
음성품바축제의 여운을 즐기는 품바재생예술체험촌
짙은 신록으로 인해 더욱 싱그러웠던 원남저수지의 즐길 거리와 함께 여름 풍경을 소개합니다. 음성은 중부 내륙 너른 들을 따라 인공저수지가 조성되어 수려한 경관입니다. 충북 최대 저수지인 원남저수지, 삼형제저수지, 금석저수지, 충도 저수지 등이 분포하였습니다. 충북 레이크파크 사업으로 걷기 좋은 둘레길이 조성되면서 주변으로 즐길 거리 볼거리가 많아집니다. 그중 가장 큰 변화를 예고하는 원남저수지를 찾았습니다.
저수지 초입으로 오감만족새싹체험장. 품바재새예술체험촌이 있으며 만보 둘레길이 임시 개통되었습니다. 둘레길 끝자락으로는 원남캠핑장도 있습니다.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음성품바축제의 모티브가 된 거지 동자 최귀동 할아버지 정신을 잇습니다. 6월 초 음성품바축제장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조형물들도 이곳 예술체험촌으로 이전 설치되었네요.
마송천 물길 너머 반려동물 놀이터를 지나며 원남저수지의 만보둘레길이 시작되네요. 여름 더위가 절정이었던 날 반려동물 놀이터는 텅 비었습니다. 한낮의 더위를 피해서는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시간대에 찾을듯합니다.
충북 최대 규모의 원남저수지는 2020년 충청북도 관광자원개발사업으로 선정되면서 도약을 예고합니다. 그동안에도 수려한 경관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충북의 대표 관광지였으나 2026년 더욱 멋진 비상을 기대하게 됩니다. 작년 이맘때 임시 개통한 만보둘레길을 신호로 현재는 보라보라파크 조성, 은하수 물놀이터, 사랑의 링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각각 올해 11월, 내년 1월까지로 내년 봄이면 더욱 멋진 원남저수지를 줄길 수 있겠습니다
공사가 진행되는 현재는 약간의 제약이 있었습니다. 기존 여름이면 연꽃 감상을 하였던 연꽃 지대와 둘레길 일부 구간이 통제됩니다. 보라보라파크조성과 은하수 놀이터 공사 구간이었습니다. 또한 만보둘레길 중간 즈음으로는 원남지를 잇는 사랑의 링 공사 진행 구간을 통과하게 됩니다. 여름을 장식했던 연꽃 군락보다 더욱 화려한 원남저수지의 변화가 기대됩니다.
카페에서 시작되는 만보둘레길 여름 신록은 싱그럽다
둘레길 양방향 공사 구간을 지나 만보둘레길 풍경을 즐깁니다. 관모봉 사이로 포옥 안긴 원남저수지는 주변 농경지와 어우러져 신록이 짙어졌습니다. 모내기가 끝난 들판도 초록으로 물들며 온통 초록세상이 펼쳐집니다. 또한 둘레길 초입으로는 카페에서 조성한 듯한 해바라기 군락도 이어졌습니다. 7월 중순 너머 여름이 깊어갈 즈음 노란 해바라기 물결이 일렁이겠습니다.
원남저수지는 1988 준공된 계곡형 저수지입니다, v자 계곡형과 평지형의 이중적 구조로 진천군 초평면 괴산군 도안면과 경계를 이루네요. 낚시가 금지되며 수질은 깨끗하고 만보둘레길 조성으로 도보여행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졌습니다. 임도 오솔길과 나란히 데크길이 수변을 따라 이어집니다.
넓은 규모 주변 지형이 배경이 된 원남저수지는 다양한 풍경이 펼쳐지곤 합니다. 초입데크길은 좌우로 농경지와 저수지가 맞닿았고 안쪽으로 향하면서는 관모봉 능선과 함께합니다. 주변 능선과 하나가 된 저수지는 시간대별로 멋진 반영 풍경도 보여줍니다. 햇빛을 머금은 저수지는 반짝이는 윤슬도 아름답습니다
데크로 이어지는 임시 개통의 만보둘레길은 중간중간 길이 끊겼습니다. 하지만 기존 임도로 연결되어서는 도보여행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넓은 데크 전망대에서 잠시 쉬어가며 탁 트인 전망도 즐깁니다.
원남저수지 둘레길은 다양한 풍경과 길로 인해 다음을 기대하게 됩니다. 구불구불 이어지는 길 저편에는 또 어떤 풍경이 펼쳐질까?라는 기대감은 수시로 충족되고 초록으로 물든 주변 숲은 싱그럽습니다. 원남저수지를 관통하는 남천교를 지나면 숲길을 통과하여 원남캠핑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사랑의 링 공사로 인해 중간지점에서 통제되었으니 참고하세요.
능선과 어우러진 원남 저수지의 여름풍경 잠시 감상해 보세요!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시원해지는 원남지의 여름입니다.
기존 연꽃단지로 향하는 목교에는 공사중이 안내됩니다. 반려견놀이터 맞은편 은하수놀이터와 연결되는 곳으로 보라보라파크조성사업이 진행됩니다. 자연환경 및 생태계 보존, 생물 서식 환경 개선, 생태탐방시설, 생태학습시설로 원남저수지의 관광명소화 사업이었습니다. 원남저수지의 여름 즐기기는 관모봉과 어우러진 너른 호수의 여름 신록과 실내 나들이 품바재생예술체험촌 연계로 추천합니다.
- #음성여름즐기기
- #음성원남저수지
- #원남저수지
- #원남지
- #원남제
- #은하수놀이터
- #보라보라파크
- #원남저수지_보라보라파크조성
- #원남저수지의여름
- #원남지신록
- #관모봉
- #음성관모봉
- #음성레이크파크
- #충북레이크파크
- #음성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