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샘도서관은 6월 한 달간 ‘2023 에코부코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에코부코'는 친환경을 의미하는'ECO'와 도서관의 책 'BOOK'에 라임을 맞춰 만든 말이라고 합니다.

ⓒ임태은 기자

먼저 기회기자가 체험한 것은 '재생에너지 체험교실'입니다. 자가발전기로 풍선을 세워보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태양광으로 달걀을 삶을 수 있는 장치로 달걀이 삶아지는 게 신기합니다.

ⓒ임태은 기자

양말목 티코스터를 만들었습니다. 양말목은 양말을 만들면서 나오는 것으로 예전에는 버려졌다고 하는데, 완성된 티코스터를 보니 양말목의 본래 모습이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임태은 기자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에도 참여했습니다.

ⓒ임태은 기자

지혜샘 물물교환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안 쓰는 물건을 가져와서 다른 물건으로 바꿔 갈 수 있습니다. 물물교환은 6월 25일까지 가능합니다.

이번 ’에코부코 페스티벌‘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특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환경을 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title":"[기회기자단] 지혜샘도서관, 6월 환경의 달 맞아 '2023 에코부코 페스티벌' 개최","source":"https://blog.naver.com/gyeonggi_gov/223139396019","blogName":"경기도 공..","blogId":"gyeonggi_gov","domainIdOrBlogId":"gyeonggi_gov","logNo":223139396019,"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