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선불형 동백패스, 3월 18일부터 발급 개시!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동백패스의 이용 활성화 위해
3월 '선불형 동백패스'를 새롭게 도입합니다!
3월 18일부터 교통카드 기능 있는 선불형 동백패스 카드 발급 개시!
신용자, 청소년, 외국인들도 동백패스 혜택 누릴 수 있도록 개선
저신용자, 청소년, 외국인까지 이용가능한 선불형 동백패스, 3월 18일부터 발급 가능
기존 동백패스 후불교통카드는 교통카드 이용대금을 은행별 카드 결제일에 후불 결제하는 신용카드 방식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되는 채무 불이행자 등 신용등급이 낮은 시민과 청소년,외국인은 그동안 동백패스 혜택을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부산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동백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카드 금액을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동백패스를 오는 3월부터 도입합니다.
'선불형 동백패스'는 동백전과 교통카드 충전이 모두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금액을 충전한 후, 월 사용금액이 4만5천 원을 초과하면 4만5천 원 한도 내 초과분이 동백전으로 환급되는 방식입니다.
선불형 동백패스 카드는 오는 3월 18일부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발급과 동백전 충전은 동백전 앱 또는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가능하며, 교통카드 충전은 도시철도역, 편의점, '이즐충전소'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드발급은 만 18세 이상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청소년(만 13세~18세)은 성인보다 낮은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감안한 별도 환급 한도 기준을 책정해 올해 하반기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글로벌 허브도시에 맞춰 외국인도 동백패스로 부산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로 번역된 동백패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산시 영문 누리집 및 큐알(QR)코드를 통해 영문 동백패스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으며, 부산시 외국어신문(영어, 중국어, 일어, 베트남어)을 통해서도 홍보할 예정입니다.
선불형 동백패스의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시민 누구나 동백패스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전국 최고의 대중 교통 친화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부산시
- #부산시청
- #부산광역시
- #부산
- #동백전
- #동백패스
- #선불형동백패스
- #후불형동백패스
- #글로벌허브도시
- #부산글로벌허브도시
- #대중교통친화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