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중앙공원 & 세종호수공원

뉴욕에 센트럴파크가 있다면 세종에는

중앙공원과 호수공원이 있다.

세종시민들의 힐링장소인 세종중앙공원과 세종 호수공원은 세종 시민들에게 사랑 받는 공간입니다.

세종중앙공원과 호수공원이 붙어 있는 큰 규모인 만큼 세종시에서 크고 작은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2013년 완공되었으며 세종중앙공원은 1단계 공사는 마무리되고 현재는 2단계 공사중입니다.

공간이 넓다보니 많은 세종시민들이 공원에서 운동이나 휴식를 하고 아이들은 마음껏 뛰어 놀며 시간을 보냅니다.

세종 시민에게 사랑받는 세종중앙공원과 호수공원에는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이번 여름, 세종중앙공원, 호수공원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실 수 있는 시설들을 둘러 보겠습니다.

넓은 공원을 어울링 자전거를 이용해서 공원을 한바퀴 돌아보겠습니다.

- 세종 공영 자전거 어울링 -

세종시에서 운영 중인 공영자전거 서비스 어울링이 있습니다.

어울링은 어플을 이용하여 이용할 하실 수 있습니다.

어울링은 일일권, 정기권이 있는데, 저는 일일권을 이용했습니다.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90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자율주행셔틀 -

중앙공원의 주행코스를 따라서 운행하는 자율주행셔틀도 있습니다. 자율 주행 차들이 주차 되어있습니다.

예약을 통해 자율주행셔틀을 이용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체험이 일시적으로 중단 중이라 하네요.

세종중앙공원 들어가는 입구에 설치된 무지개 조형물 사이로 안개 분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몇 미터만 걸어도 땀이 나는데요.

물이 나오는 길 아래로 지나가니 살인적인 더위를 잊을 수 있습니다.

잠시 더위를 식히고 공원으로 들어가 봅니다.


- 세종중앙공원 광장 앞에 위치한 카페 -

공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페 주변으로 편하게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공원 한바퀴를 돌고 음료 마시며 더위를 식힐 수도 있고 공원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 야외수영장 물놀이 시설 -

여름기간동안 중앙호수공원에서 물놀이 시설이 오픈합니다.

코로나 기간동안 아이들이 신나게 놀수 있는 공간을 부족했는데 차츰 사회가 정상화되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올 여름기간 동안 중앙공원에서 야외 수영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 대형 놀이 시설들이 아이들에게 인기 일 것 같습니다.

〈 이용방법 〉

  • 2023.7.22 - 8.20

1부(11:00 - 14:00) 2부(15:00 - 18:00)

  • 예약방법

https://onestop.sejong.go.kr/Usr/main/main.do

물놀이 시설 주변에 휴식 할 수 있는 공간도 많이 있습니다.

뜨거운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 자리,테이블과 의자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부모님들이 대기 하거나 아이들이 휴식할 수 있겠네요.

날씨가 야외 활동이 좋은 계절 (봄이나 가을)에는 가족이나 연인들이 돗자리를 가지고 피크닉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텐트나 그늘막 설치 불가능하기에 공원에서 설치 해준 시설물이 있어 시민들이 이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 놀이터 -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놀이터 입니다.

트램플린, 액티비티 놀이기구, 짚라인, 다양한 스타일의 그네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넓게 배치되어 있어 뛰어 놀 공간이 충분하네요.

놀이터 주변으로 차양 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뜨거운 햇빛을 피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놀이터 옆으로는 가까이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 세종 물쉼터 -

새미기픈믈. 물을 먹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놀이터가 공앙 중앙 자리에 위치하고 있어 매점이나 카페가 찾기 쉽지 않아요. 하지만 놀이터 바로 앞에 위치해서 이용하고 좋습니다.

더운 여름에 놀다 보면 갈증이 더 많이 느껴져 물을 많이 찾게 됩니다. 놀이터 바로 옆 오아시스 같은 존재의 공간 입니다

물컵이 있으면 바로 드실 수 있어요. 물을 담을 통이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텀블러도 판매합니다.


- 음악분수 -

음악분수 공간도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물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시원합니다. 도심 속에서 잠시 이곳에 앉아 더위를 식혀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녁에는 조명과 함께해서 더 멋진 음악분수의 모습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저녁에 산책하러 오셔서 음악분수도 관람하시면 좋겠네요.

*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 점검

화 -금 (3회) 12시(30분) 18시(50분) 20시(50분)

토- 일 (4회) 12시(30분) 15시(30분) 18시(50분) 20시(50분)


- 물놀이 섬 -

모래와 함께 하는 낮은 수심의 해변 물놀이 섬입니다.

올해는 물놀이는 운영 하지 않지만 모래놀이는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해 주세요.

아이들과 모래 놀이를 하러 방문 하셔도 좋습니다.

그늘막이 설치 되어 있어 땡볕이 아닌 그늘아래에서 모래를 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

공원 안에 화장실이 표시된 지도를 올립니다. 참고 해 주세요.

공원을 이용하다보면 화장실 찾기 쉽지 않아요.

지도에는 화장실 표시가 안 보이지만 물 놀이섬 뒤편으로도 화장실이고 있습니다.

물꽃섬에서 바라본 호수공원의 모습입니다. 제가 방문한날은 몇일간의 폭우로 출입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아쉬웠지만 다음에 다시 방문 하기로 하며 발길을 돌렸습니다. 저멀리로 세종국립도서관도 보입니다

호수공원를 따라 한바퀴를 돌면 운동하기 딱 좋더라고요. 낮에는 더우니 저녁에 산책으로 돌아보는 것 추천 드립니다.


호수 바라보며 낚시하는 아이 모습의 대형 조형물이 웃음을 짓게 만듭니다.

호수공원에서 무슨 물고기를 잡았을까요?

아이의 표정을 보니 무엇을 잡았을 지 궁금해 집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해드린 것외에도 세종 중앙공원과 호수 공원에는 도시전망대, 체육시설 (축구장, 야구장, 리틀야구장, 풋살장등) 파빌리온, 여러수경시설 등이 있습니다.

세종시민들에게 건강한 삶과 휴식을 제공하고, 자연을 즐기며 감상할 수 있는 힐링 공원입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공원으로 오세요.

음악 분수도 보시며 더위도 식히시고, 방학동안 아이들을위해 물놀이 하러 공원으로 나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더운 여름 나만의 여름나기 방법으로 시원한 여름이 되시길 바랍니다.

세종중앙공원 /세종호수공원

세종 세종동 1204

044-301-3927

주차 공원주차장 협소

공원 옆 제1 주차장

오전 5시 - 오후 11시(연중 무휴)


{"title":"세종중앙공원 호수공원 어디로 가볼까?","source":"https://blog.naver.com/sejong_story/223170605773","blogName":"세종특별자..","blogId":"sejong_story","domainIdOrBlogId":"sejong_story","logNo":22317060577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