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용담호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활용한다!|용담호 일대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안녕하세요!
자연의 친구 '진안'입니다.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닌
진안 용담호 일대에
'국가생태탐방로'가 조성된다는
소식 전해드려요!
용담호 일대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국가생태탐방로는 아름다운 자연자원과 역사·문화자원을 남녀노소 누구나 보다 쉽게 찾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보 중심의 탐방로를 말하는데요. 환경부에서는 생태 탐방 수요가 증대함에 따라 2008년부터 국가생태탐방로를 조성해오고 있습니다.
진안군은 환경부가 주관하는 '국가생태탐방로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총 사업비 40억원을 투입해 용담호 주변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활용한 탐방길 조성에 나설 계획입니다.
용담호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은 국내 다섯번째 규모의 인공댐인 용담댐 물문화관을 시작으로 안천면 신지천 인공습지까지를 데크탐방로, 숲길, 쉼터 등으로 잇는 총 10km의 탐방로를 조성하게 됩니다.
먼저 2024년, 1단계 사업으로 용담댐 조각공원 - 구실재 방향에 안내시설 및 전망대, 쉼터 등이 조성되고 2025년 2단계 사업은 구실재 - 안천면 신지천 습지까지 이르는 곳의 탐방로 신설 및 정비, 안내시설, 전망대 쉼터 조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은 자연경관과 생태·문화자원이 풍부한 용담호의 가치를 활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용담호 주변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태문화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진안군은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을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용담호
- #국가생태탐방로
- #생태문화관광
- #탐방로
- #용담댐
- #진안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