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 설치 지원!
대전시 전체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의 70% 이상이 가정에서 발생하는 것 아시나요? 그만큼 가정에서 배출단계에서부터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에 대전시는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 설치를 지원합니다.
대전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1세대당 1대를 지원하며 대당 70만원 한도 내에서 구입비의 70%를 지원합니다.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라고 해서 전부 지원되는 것이 아니고 건조 또는 미생물 발효 등의 처리방식 감량처리기로 단체표준, 환경표지, K마크, Q마크 중 1개 이상의 품질인증을 획득한 제품만 지원이 됩니다. (품질인증 받은 제품이라도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하여 하수관으로 배출하는 형태는 지원 대상 아님)
지원사업 공고문은 26일부터 관할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는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급대상자 선정기준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자부담으로 우선 구매 후 보조금을 지급받으면 됩니다.
2023년에도 대전시는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를 총 376대 설치지원하였고 이로 인해 음식물쓰레기는 63.8% 감량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사업참여자들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92.7%의 사용자가 감량기 사용에 만족 또는 매우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리하고 위생적인
음식물쓰레기 배출 환경을 위한
감량처리기 설치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