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전
화성 딸기체험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장스베리 체험농장
"본 기사는 화성특례시 SNS 서포터즈가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성특례시 SNS 서포터즈 김선경입니다.
딸기가 제철인 봄이 무르익어 가고 있는 5월입니다. 아이와 함께 직접 딸기도 따고, 아이스크림과 케이크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체험농장에 다녀왔어요. 도심에서 그리 머지않아 접근성도 좋고, 특히 개별 체험비가 별도로 없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장스베리 딸기 체험농장을 소개할게요!
장스베리 딸기 체험농장
경기 화성시 정남면 귀래리 46
영업시간
평일 13:30 ~ 18:00
점심시간 12:00~13:30
주말. 공휴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 필수
화성시 정남면 귀래리에 위치한 장스베리 딸기농장은 굽이굽이 산 좋고 물 좋은 시골길을 달려 도착하게 되는데요. 어 여기 맞아?라고 생각하신다면 맞게 도착하신 거예요. 도심에서 떨어진 만큼, 제대로 된 시골 풍경을 느낄 수 있어 여유롭고 좋더라고요. 농장 앞에 주차장이 넓게 있어, 여유롭게 주차하고 방문했습니다.
예약 방법 및 이용요금
장스베리 딸기 체험농장은 사전예약제에요. 평일 오전에는 주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단체 예약이 많고, 오후와 주말은 개인 손님들이 많다고 합니다. 딸기 체험은 6월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해서 방문해 주세요. 4월엔 하루 4타임을 운영했지만, 5월부터는 원하는 시간대에 방문할 수 있다고 해요.
체험비는 별도로 없고, 인원수 상관없이 딸기값만 받고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땐 100g당 2.000원으로 1kg을 따면 2만 원가량 측정이 되더라고요.
딸기 따기 체험뿐 아니라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딸기 케이크 만들기 등 특별한 체험도 가능한데요. 체험비는 각각 11.000원이었답니다. 현장에서 신청하면 돼요. 싱싱한 딸기로 직접 만드는 건강한 먹거리라니,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들기 딱 좋겠죠.
농장 실내 모습
비닐하우스 실내엔 넓은 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캠핑 케이블이라 마치 실내 캠핑장을 온 거 같은 분위기였어요. 음식물 반입도 자유라 딸기를 따고 난 뒤 가볍게 간식을 먹으며 쉴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한편엔 부모님들을 위한 커피나 티가 준비되어 있고요. 비눗방울도 있더라고요. 비눗방울은 판매하는 걸까요? 사장님께 여쭤보니, 자유롭게 야외에서 가지고 놀 수 있다고 하시네요!
딸기 따기 체험
본격적으로 딸기를 따러 농장으로 들어갔어요. 마침 화성 봉담 2지구에 위치한 참맑은어린이집에서 단체로 체험학습을 왔더라고요. 사진촬영 동의를 구하니, 흔쾌히 허락해 주셔서 아이들이 딸기 따는 모습을 아주 생생하게 담을 수 있었답니다.
딸기체험에 앞서 깜찍한 딸기카트를 하나씩 챙기면 되는데요. 아이들 키에 딱이라, 딸기를 따고 직접 카트를 미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더라고요.
딸기가 아이들 눈높이로 낮게 주렁주렁 매달려 있어 딸기 따기도 쉬웠답니다.
이건 딸기 꽃, 이건 빨갛게 잘 익은 딸기. 아이 눈높이에서 차근차근 설명해 주면, 고사리 손으로 똑똑 딸기를 따요.
아이와 함께 직접 딸기를 따면 어느새 수북이 딸기가 쌓인답니다.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딸기를 따는 아이를 보고 있으면 어느새 입가에 미소가 지어져요.
한 박스 가득 담으면, 앞에 마련된 저울로 가져가 계산을 하면 됩니다. 실내엔 싱크대도 있어 딸기를 바로 씻어서 먹을 수 있어요. 큼직한 과육이 단단하고, 시지 않고 달콤해 딸기도 맛있더라고요. 무엇보다 직접 따서 그런지 싱싱함이 남달랐습니다.
딸기 아이스크림케이크 만들기
딸기를 따고 나오니, 미리 신청해둔 케이크 만들기와 아이스크림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바로 손을 씻고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먼저 딸기 철판 아이스크림부터 만들어보았어요. 딸기와 우유, 달콤한 딸기잼을 넣어 마구마구 으깨줍니다.
엄마와 함께 열심히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함께 나온 콘에 얹어서 먹었는데요. 입가에 가득 아이스크림을 묻히고 먹는 아가가 너무 사랑스럽더라고요. 어린아이와 방문하신다면, 여벌옷이나 앞치마 하나 정도는 준비물로 챙기셔도 좋을 거 같아요. 옷에 가득 붉은 딸기물이 들거든요.
다음으로 딸기 케이크를 만들어보았어요. 아이와 함께 딸기를 얇게 슬라이스하고, 카스테라 빵 사이에 가득 생크림을 넣어 완성해 보았답니다.
만들기도 쉽고, 직접 만들어서 그런가 무척 맛있더라고요. 무엇보다 아이가 즐거워하고 잘 먹어서 뿌듯했어요.
남은 딸기를 가져가면, 카운터에서 깔끔하게 포장을 해줘요. 이렇게 딸기체험이 마무리된답니다. 향기로운 딸기를 따고, 먹고, 만들며 오감 만족한 여행이었어요.
화성 장스베리 체험농장에서 아이와 함께 딸기를 따고 왔답니다. 체험비도 부담 없고, 싱싱한 딸기를 직접 따면서 자연도 배울 수 있어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이었어요.
딸기 철이 다 지나가기 전에, 장스베리에서 달콤한 추억 한 바구니 담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 장스베리 딸기체험 농장 ▼
*본 포스팅은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에 의해 작성된 글로, 화성시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바로가기 ▼
- #화성
- #화성시
- #화성특례시
- #화성시청
- #화성여행
- #딸기체험
- #장스베리
- #장스베리농장
- #장스베리체험
- #아이와가볼만한곳
- #화성농장체험
- #예약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