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의령 유농 오토캠핑장에서 농촌 풍경 즐기며 새봄맞이 해보세요~
들녘에서 따스하게 불어오는 바람에 벌써 봄 향기 느껴져...
의령군 블로그 기자 김해록
남녘 따스한 곳에는 벌써 매화가 제법 많이 피었다는 소식을 접하다 보니 그 추웠던 겨울도 이제 막바지에 온 것 같은데요. 19일이면 눈이 비가 되어 내리고 얼음이 녹아서 물이 된다는 우수 절기이기도 하지요. 이제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새싹이 나기 시작할 듯하여 마음부터 훈훈하기 시작해집니다. 이런 날 가족과 함께 농촌 풍경 즐기며 새봄맞이 하기 좋은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우리 의령군이 유곡면 내 유곡천 접경지에 유곡천을 건너 옥녀봉까지 이르는 산책로를 정비하고 출렁다리를 설치하는 등 이 일대 경관자원을 활용한 휴양공간으로 개발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하는 복합형 자족 건설을 위해 개설한 유농 오토캠핑장인데요. 의령읍 내에서 자동차로 달려 20여 분이 도달할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 곳이랍니다.
캠핑장 주변에는 전형적인 농촌 풍경으로 아늑한 분위에 마음부터 포근함 느껴지는 곳이기도 한데요. 캠핑장에서 불어오는 봄 향기 맡으면서 가족과 함께 유곡천으로 연결된 산책로를 걸으며 출렁다리를 건너면 바로 왼쪽에 위치한 조선 시대 자암 강경승 선생이 은거하던 자암정(紫巖亭)을 둘러볼 수도 있으며,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자암정 뒤편 산을 오르면 옥녀봉까지 오를 수도 있는 곳이지요,*^*
최대 30여 동의 텐트를 설치하여 운영되는 유농 오토캠핑장장은 농사철이면 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도 있고, 연날리기 등 전통 놀이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진주를 비롯해 부산, 창원, 마산, 대구 지역에서도 약 1시간 정도면 도달할 수 있는 곳으로 생각보다 훨씬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랍니다.^^
캠핑장 옆으로 흐르는 유곡천은 여름이면 상류 계곡에서 내려오는 물이 풍부해 지정된 장소에서 계곡 수영하기에도 좋은 유곡 오토캠핑장은 따스한 봄날에는 캠핑장 전체가 벚꽃으로 꽃 천지를 이루며, 전형적인 농촌의 상큼한 봄 향기가 가득한 곳으로 가족과 함께 오붓하게 농촌 풍경 속에 힐링하기 좋은 장소가 될 것 같더라고요.~**
텐트 등 등산 장비가 없으신 분은 대여도 가능하며, 샤워장과 실내·외 개수대는 온수 사용이 항상 가능하며, 캠핑장 한가운데는 대형 무대가 설치되어 단체 행사하기에도 좋으며, 어린이들에게는 사계절 뛰어놀 수 있는 트램펄린(일명 방방)이 2곳 설치되어 있어 신나게 뛰면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것 같더군요.
캠핑장을 이용하실 분은 아래에 있는 밴드에 가입하셔서 자세한 내용은 문의하시면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이제 따스한 봄은 우리들의 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새봄맞이하기 좋은 곳으로 의령 유농 오토캠핑장을 권해드립니다.
<의령 유농 오토캠핑장>
* 주소 ; 경남 의령군 유곡면 청정로 2278 (유곡면 당동리 404)
* 연락처 ; 010 7538 2002 / 010 9576 2002
- #의령
- #의령유곡면
- #유농오토캠핑장
- #의령오토캠핑장
- #유곡천
- #의령자암정
- #의령캠핑여행
- #의령가볼만한곳
- #의령여행